미국연극의 근대화는 자생적이라기 보다는 유럽극의 수용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극의 근대화가 유럽과 마찬가지로 사실주의적 수법을 도입하여 시작하였다는 것은 미국극이 유럽의 모방으로만 평가될 수 있는 위험의 소지가 있다. 또한 사실상 20세기 이전에 미국의 근대극이 성립되지 않은 시기
MY FATHER was, I am sure, intended by nature to `be a cheerful, kindly man. Until he was thirty-four years old he worked as a farmhand for a man named Thomas Butterworth whose place lay near the town of Bidwell, Ohio. He had then a horse of his own and on Saturday evenings drove into town to spend a few hours in social intercourse with other farmhands. In town he drank several glasses of beer and
F] Lighting a lamp, Wing Biddlebaum washed the few dishes soiled by his simple meal and, setting up a folding cot by the screen door that led to the porch, prepared to undress for the night.
1.램프를 켜고, 윙 비들바움은 간단한 식사 후 생긴 설거지를 한 후, 접이식 침대를 베란다 현관으로 향한 방충망 문 옆에 놓고 잠을 자기 위해 옷을 벗었
SherwoodAnderson), 루이스(Sinclair Lewis)의 소설을 읽었지만, 특히 멘켄(H.L. Mencken)으로부터 문학적 영감을 전수 받는다. 특히 멘켄의 “언어와 싸우고 또 싸워.. 마치 곤봉을 사용하는 것처럼.. 언어를 무기로 사용하는”(A Book of Perface)방식을 이해하게 된다. 이후 프루스트(Marcel Proust), 제임스(Henry James), 스타
SherwoodAnderson의 『와인즈버그 오하이오』(1915)와 William Faulkner의 『팔월의 빛』에서 진지하게 다루고 있다. 이처럼 모더니즘 소설들이 다루는 실존주의적 인생관은 초월적 존재인 神(신)이 존재하지 않는 현대사회에서의 인간의 모습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인다.
싸르트르는 현대사회에서 삶의 모든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