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country, sport industry of the nation has over $300 billion scale(2002). Including sport goods, facilities, and other sport-related business, the size of US sport industry would be twice as big as that of car industry, and seven times bigger than film industry. Plus, the industry includes about 122,000 establishments.
In case of Korea, scale of the industry is estimated more than 19 trill
오늘날 인류는 문화전쟁의 시대에서 문화적인 질을 추구하고 시급히 상품의 고급화를 찾아야 하는데 그것은 ‘문화를 상품에 심는 것을 의미한다.’ 문화적 부가가치의 창출은 국제적 공감대를 전제하기 때문에 한 나라의 문화는 국제적 보편성을 필요로 한다. 문화적 부가가치가 높은 상품을 ‘문화
Ⅰ. 개요
국민 누구나가 높은 관심을 갖는 스포츠는 사회 전체의 재산으로서 공유해야할 문화이며 관심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미디어에게 있어서는 우량 소프트, 그리고 초우량소프트로 소프트의 시장가치를 높여나간다.
그러나 스포츠의 소프트 가치는 경기수준의 향상 및 히어로의 출현, 미디어
Ⅰ. 개요
세계의 위성방송 시장은 빠른 속도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 디지털 다채널 위성방송은 기존 아날로그 위성방송의 제한된 채널 개념을 깨고 다채널 방송의 핵심 미디어로 부각되고 있다. 게다가 위성방송이 지니는 수신지역의 광역성은 방송의 국제화, 글로벌화 추세와 맞물리면서 한편으로
본문
1. Vertical Integration이란?
1.1. Vertical Integration
Vertical integration(수직적 통합)이란 일련의 생산 공정하에 있는 기업간의 통합1)으로 이와 비교되는 개념은 Horizontal integration(수평적 통합)이라고 할 수 있다. 일례로, 한 자동차 회사가 자신의 사업을 타이어 제조분야로 까지 확장하는 것과 같은 상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