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되어 온 형태의 의미와 문화적 상징성의 회복을 시도한다.
이미지, 기억, 연상 등을 위해 전통적 형태를 차용
2. 공간과 형태 구성의 수법으로 레이어링(layering), 수퍼그래픽(supergraphic), 병치(superimposition) 등을 사용하여 공간의 다의성(Oyeuao, ambiguity)을 높이려 한다.
3. 도시환경의 생태적 위
Ⅰ. 서 론
요즘 현대인들은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모더니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용어 역시 과연 언제, 그리고 누구에 의해서 처음으로 사용되었는지 정확한 연대를 추정하기란 그렇게 쉽지 않다. 19세기 중엽을 풍미하던 사조가 "리얼리
포스트 모던 건축의 교과서, <포틀랜드 공공사업국>
마이클 그레이브스, <포틀랜드 공공사업국>, 오리건, 1981
건물 외관에서도 볼 수 있듯이 네 면 모두가 조금씩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정면은 견고히 구축된 구조물로서, 그리고 오른쪽 측면은 상하로 나뉘는 수직선이 강조된 구조물로서, 이 모두
1. 디자인의 정의
주어진 목적을 조형적으로 실체화하는 것. 으로 의장·도안을 말하며, 디자인이라는 용어는 지시하다·표현하다·성취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 라틴어의 데시그나레에서 유래한다. 디자인은 관념적인 것이 아니고 실체이기 때문에 어떠한 종류의 디자인이든지 실체를 떠나서 생각
Ⅰ. 실내 디자인의 개념
실외에서 작업을 하는 몇몇 사람을 제외하고는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많은 시간을 집이나 학교, 사무실, 공장 또는 다른 건물 안에서 보내고 있다. 그러므로 건물 내 공간의 디자인은 모든 사람에게 실질적인 중요성을 갖는다. 사람들이 생활의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