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은 물질적 측면뿐만 아니라 비물질적 측면을 포함한 예술적, 기술적 전반의 지표로서 그 시대와 지역의 특징을 반영하며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건축은 일반적으로 과거 양식의 재현에서 탈피하여 더욱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향으로 변모하려는 특징을 내포하고 있다. 특히 산업혁명 이후 근대적
Terragni :1904-1943) 테라니는 1904년 밀라노의 메다(Meda) 지방에서 조적공의 아들로 태어났다. Milan Polytechnic에서 건축을 공부한 그는 많은 이태리 미래파 건축가들과 관계를 가졌었으며, 노베첸토의 고전주의를 거쳐 1926년 ꡐ그루포 7ꡑ을 결성하였다. 1927년에는 코모지방으로 이주하여 기술자인 동생
terragni는 이러한 경향의 중심적인 옹호자들이다. 또한 이태리가 전후에 그런 전통을 몰아낸 것도 아니다. 그러므로 그러한 배경에 대해서, 영국의 건축비평가인 charles jencks에 의해 인정되는 범주-모던 또는 포스트모던-에 최근 이태리 건축을 정한다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이해할만 하다. 전후 이태리
Ⅰ. 한국의 건축
8.15 해방과 남북분단 그리고 6.25동란 등 정치적 혼란과 격동, 전쟁으로 이어지는 불안정한 사회적, 경제적 환경의 연속으로 건축분야의 성장 여건은 전혀 조성될 수가 없었다. 해방 후 약 10년 동안 계속된 극한 상황은 건축기술분야의 공백기로 평가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1953년
1 리차드 마이어 건축의 일반적 특징 몇 가지를 열거하면 공간과 빛의 조화 , 도시 계획적 요소의 도입 , 인간 척도에 적합한 건물 모듈의 적용과 공간의 세분화를 통한 다양성 부여의 방법으로 그리드 체계 사용, 재료 사용에 있어서 철저한 백색화를 들 수 있다. 이는 뉴욕파이브의 합리주의적 경향과
예술이란, 인간 영혼의 가장 청렴하고 즉각적인 반응로 이루어진 것이기에, 무의식적으로 민중에게 대단히 강렬한 영향을 주고 있음을 확신한다.
Adolf Hitler 1935
● 전체주의 체제의 시대적 배경 및 상황
국제적 대립과 전쟁위기의 격화, 대량적 실업과 공황, 국내 정치의 불안정, 기존 정당과 의
현대 디자인의 개념은 근대 이후 공업화에 따라 부품과 부품의 결함으로써 제품의 생산 공정 시스템과도 맥락을 같이한다. 즉, 디자이너의 사고는 요소와 요소들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관계에 주목하게 되었고 실증주의적 철학 및 분석적 사고방식은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
1 차 대전 후 허무주의에 빠져 있을 때 대안으로서 표현주의가 탄생
20세기 최초의 10년을 지배하는 아르누보의 열광이 끝난 뒤, 계속하여 바로 등장한 디자인을 정확히 지적하기는 어렵다. 독일에서는 표현파(독일표현주의), 빈에서는 아돌프 로스의 선구적인 디자인, 체코슬로바키아에는 체코큐비즘
Ⅰ. 이탈리아의 주요도시
로마의 남쪽에는 나폴 리가 있다. 풍경이 아름다운 도시로 베수비오 화산을 마주보고 있다. 그 부근에서 약 2000년전, 그 분화로 파묻혔던 폼페이의 폐허를 볼 수가 있다. 로마의 북쪽, 반도의 등뼈가 되어 있는 아펜니노 산맥 기슭에는 르네상스 시대에 번창했던 ꡐ꽃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