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 Anarchy는 이러한 당시 상황과 결코 떼어놓고 이해할 수 없는, 논쟁의 중심에 섰던 책이기 때문에 우리는 당시 영국 사회의 시대적인 상황과 관련하여 크게 세 가지 관점에서 이 책을 살펴보려 한다. 첫째는 당시 사회를 무질서로 해석 가능하냐는 관점이다. 아널드는 당시 사회구성원 사이의 갈등과
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
and all barbarians of the lower and middle stages and partly even of the upper stage.
⇒ 모든 야만인들에게서, 그리고 낮은 단계와 중간 단계의 모든 미개인들에게서, 그리고 부분적으로 높은 단계의 야만인들에게서조차 여성은 자유로울 뿐 아니라 몹시 존경받는 위치에 있었다.
[p.67,3] Let Arthur Wright, missionary for many
barbarian.
- And a paying customer.
If he says the foie gras
is not done, its not.
- Foie gras is cruelty to animals.
- Stay out of this.
I swear to God, if you werent one of
the better chefs in this city, Id fire you.
One of the better chefs?
Whats that supposed to mean?
I bet shes just saying that
to annoy me.
Shes just saying that to annoy me.
- Isnt she?
- Whatever you say, chef.
Mailbox 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