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영향으로 촉발
프랑스 에밀졸라 Emil Zola
→ 러시아 톨스토이 Tolstoi &
→ 스칸디나비아 스트린트베리 Strindberg, 입센 Ibsen
→ 독일
드라마 분야 독일 자연주의 : 유럽 자연주의의 절정
19세기 후반 <시적 사실주의> 계승
→ 사실주의 경향을 더 극단화
현대 <Die Moderne>문학시대 전개
Die Ehe des Herren Mississippi)]에 나타난 인물들 즉 세계를 개선하려는 이상주의자들 Mississippi, Saint-Claude, Übelohe 와 그들이 개선하려는 대상인 Anastasia 의 각자의 정의 개념과 그것을 실현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그들의 모습을 살펴보기로 하겠다. 그리고 결론 부분인 5장에서는 Dürrenmatt 의 관심
zwischen Gegenstand, Begriff und Sprache und enthält allgemeine Grundsätze für das Bilden von Definitionen und Benennungen unter besonderer Berücksichtigung der deutschen Sprache.
-DIN 2330을 소개하는 글 중에서-
(1) 과거사 청산과 현실극복 문제
1) 전쟁 직후
시민
경제부흥, 결핍된 소비재 축적 →과거사 청산에 무관심
나치 동조자
깨끗하지 못한 과거 →도피적 안일주의
기성세대
나치즘을 히틀러 개인적 소행으로 생각 →회피
(1) Leben(1917- 1985)
< Die Kinderze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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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전주의 ' 에 대한 접근과 독문학에서의 고전주의
(Klassik und Klassik in die Germanistik)
(1) 고전주의
(1).1 Klassik의 어원.(Die Etymologie der Klassik)
(1).1.1. Klassik에 앞서, 고전적이라는 의미의 Klassik.
고전주의(Klassik)의 단어에서 보면 익숙하게 보인다. 바로 클래식(Klassik=Classic)이다. 현재 우리가 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