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Bro는 둘 다 국책사업이지만, 글로벌 시장까지 계산한다면 WiBro가 더 큰 이익을 거둬들일 수 있기 때문에, 정부차원에서의 지원이나 HSDPA에 대한 규율이 생기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들을 고려했을 때, WiBro는 그 단일적인 상품보다는 결합상품의 비즈니스 모델이 유
시장에서 인터넷 시장을 뜨겁게 달구는 이런 UCC가 어떤 형태로 이루어지며 어떻게 경쟁을 이끌고 있는지 궁금해진다. 그리고 이런 UCC는 과연 어떤 형태로 발전해왔는지도 매우 궁금한 사항이다. 그래서 이런 의문점을 해결하고자 UCC의 개념과 세부 정의에 대해 알아보고 국내시장에서의 UCC의 현황과
□ UCC의 정의
UCC라는 용어는 사회학자, 인문학자 등 어느 학자에 의해서 정의되어진 것이 아니다. UCC는 인터넷의 발달과 더불어 다양한 콘텐츠로 인하여 생긴 것 중 하나로서 인터넷 유저가 만들었을 수도 있다. 현재 이러한 이유로 UCC 용어에 대한 정의나 범위에 대한 개념은 현재 명확하지 않다.
비즈니스를 중점으로 page를 구성하여서 더 많은 사용자가 생기도록 하였고 social ads로 개인의 선호도에 맞춘 개인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는 맞춤 광고를 하기도 하였다. 매체 중에서도 온라인 광고를 많이 사용한 편이다.
- Second Life는 최대 3D 가상 커뮤니티로 사용자에게 아바타 체험을 해볼 수 있게
따른 문제점 또한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UCC에 관련된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UCC 서비스 및 이용 현황을 살펴본 후, 우리나라의 UCC 서비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