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한국 사회는 바쁘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바쁘다. 그 누구보다 바쁜 이들은 바로 성인기다. 직장에서는 위로 모셔야 할 상사가 첩첩이지만 아래로 몇몇 직원을 거느린 샌드위치 세대의 시작이다. 사회적으로 밀리지 않으려는 노력은 고3 만큼이나 치열하다. 이것은 자영업에 도전한 성인기
청년기를 설명하는 이론
일반적으로 청소년들은 난폭하고 우울하고 변덕스러워 다루기 어려운 존재라고 생각된다.
대중매체들은 청소년에 대한 고정관념을 만들어 내고 기존의 고정관념을 강화하면서 일반 대중들에게 큰 영향을 준다. 청년기 만큼 학자들의 견해가 다양하고 대중매체의 의견에 의
Ⅰ. 개요
고전적 놀이이론(classical theories)에는 첫째, 잉여 에너지론(suplus energy theory)이 있다. 잉여 에너지이론은 인간의 정신적, 신체적 긴장을 놀이를 통해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 기초하여, 당시의 체육활동이나 운동을 합리화하는데 기여하였다. 그러나 이 이론은 외형적인 움직임이 수반되는 행동
지구상에는 성숙한 민주사회를 이룩한 나라들도 있지만, 미성숙의 단계에서 민주주의를 운영하고 있는 나라들이 더 많다. 왜 민주주의는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정착시키기가 어려운지 규명하는 것이 이 책의 목표이다.(p.17)
우리는 민주주의를 왜 구축해야 하는 것일까? 그것은 인간이 인간을 지배할
Ⅰ. 개요
아동은 놀이 활동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대인관계에서의 상호작용들을 익혀간다. 프뢰벨은 그의 저서 「인간교육」에서 어린이의 놀이는 아동의 생활 그 자체이기 때문에, 놀이를 잘 지도하는 것이 곧 아동의 생명을 꽃피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놀이는 ‘생명’의 표출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