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연구 배경과 목적
1.1 연구의 배경
1.1.1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
모바일 분석툴 제공업체인 플러리(Flurry)의 연구에 따르면, 2012년 7월 기준 우리나라의 iOS및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추정 보급량은 2천 800만 대이다. 우리나라 인구를 약 5천1백만명이라 하였을 때(통계청 2011), 1인 1단말기
iOS의 발전 역사
아이폰 SDK가 처음 배포되기 전까지 iOS는 공식적인 명칭을 갖고 있지 않았음
이전까지 애플은 단순히 “아이폰은 Mac OS X을 기반으로 한다.”라고만 설명함
그러다 SDK 발표 이후 ‘iPhone OS’로 명명되었고, 2010년 6월에 WWDC에서 스티브 잡스가 ‘iPhone OS’를 다시 ‘iOS’라고 재정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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및 스마트폰에는 없었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다. 플래시 메모리에 설치되며 용량은 대략 500MB 정도를 차지한다.
iOS는 처음 공개됐을 당시 사용자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 추가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으나, 2008년 6월부터 SDK(Software Development Kit)가 공개되고 있고, 2.0 버전부터는 앱스토
한계점
벽 매립형 무선 홈패드(도어폰 형태)가 대부분이고 원거리의 경우 전화와 인터넷으로 명령하여 단말기의 일원화가 안됨.
주거환경 건립 시 스마트홈이 구축 되지 않으면, 이후 제품의 추가 및 제외가 시스템의 폐쇄성으로 인해 어려움.
높은 설치비용, 사용편의성 미비, 고객가치 창출x
홈
iOS의 특징 및 시장전략
컴퓨터의 사용을 위해 윈도우 혹은 리눅스와 같은 O/S(Operating System)가 필요한 것처럼 스마트폰 역시 자체의 하드웨어와 더불어 기기의 사용에 필요한 O/S가 필요하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의 주요 O/S로는 노키아의 심비안, 구글의 안드로이드, 애플의 iOS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