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Mix) 전략을 모색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극장용 <포켓몬스터>를 개봉할 때, 영화 캐릭터인 피카츄 인형을 출시한다든지, 관련 카드 게임 또는 휴대용 게임기를 출시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다양한 형태로 동시에 애니메이션 및 관련 제품을 공개하여 극장에서의 흥행과 캐릭터 상품의 판매 양측에
동시에 유통되기도 한다. 즉 실사영화는 대부분 하나의 소프트웨어를 여러 단계의 미디어에 순차적으로 발표하여 부가가치를 높이는 윈도우 window 전략만을 사용하는데 반하여, 애니메이션은 하나의 작품을 여러 미디어에 중첩시켜 상승효과를 가져오는 미디어 믹스 Media-Mix 전략을 모색하기도 한다.
광고매체로서 CABLE TV의 효율성
광고매체로서 CABLE TV의 장점
-광고 Target의 확실성
-Target의 구매력이 높다.
-광고길이와 형식 등에 제약이 없다.
-가격 효율성이 높으며 Frequency에 유리하다.
<장점1>
광고 Target의 확실성
세분화된 목표 시청자에게 강력한 메시지 도달력을 가짐으로써 타겟 지향의마케팅 활
매체는 그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특성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 흔히 텔레비전(시간매체,복합감각매체)의 설득효과가 다른 매체에 비해 크다고 생각되기 쉽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공간매체인 신문은 설득적 메세지를 논리적으로 전달 할 경우 수용자가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효과가 극대화되며, 단
☞저패니메이션의 개념과 특징
일본 애니메이션은 독특한 캐릭터와 스토리 그리고 자체 개발한 제작 기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세계 TV와 비디오 시장의 65%를 잠식하고 있다. 이것은 일본 특유의 문화 환경과 정부의 지원이 뒷받침되어서이다. Japan과 Animation의 합성어인 '저패니메이션 (Japanimatio
Ⅰ. 일본의 외식산업
1. 1960년대 이전
일본의 외식산업의 원점은 에도(江戶)시대부터 시작되며, 당시의 서민들은 외식으로 스시(すし)와 덴뿌라(てんぷら)를 가볍게 즐겼다고 한다.
일본에 있어서 서양음식점의 탄생은 메이지(明治)시대에 문명개화의 상징으로 이용되었고, 단순히 신기한 것으로
트랜스 장르란 장르(느와르, 액션, 멜로 등)의 벽의 허물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요즘 들어 영화 평론 등의 코너를 살펴보면 ‘장르’ 부분에 액션, 드라마, 코미디 등 여러 가지 장르가 복합되어 표시된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을 것이다. 요즘은 하나의 장르만을 중시하여 대중에게 보급되는 미디어가 그
월트 디즈니社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W.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
한국 경제는 IMF 이후 가장 극심한 경기침체를 겪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크게 위축시키고 있다. 이러한 경기침체기에는 소비자들이 허리띠를 졸라매기 마련인데, 특히 의류에 대한 소비를 크게 줄이는 것으로 나타난다. 2003년 소비지출 추이를 살펴보면, 피복/신발에 대한 소비지출이 가
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
1. 디즈니의 시작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비롯하여,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