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개발 배경 및 목적
이번 학기 처음으로 WIPI를 배우게 되었는데 평소 프로그래밍에 흥미가 있던 우리팀은 WIPI를 이용한 Component를 사용하여 관리프로그램을 만들기로 뜻을 품고 시작되었다. 기본적으로 Component사용법을 익히며 연결되어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것이 첫 번째 계획이였고, 이렇
, 이 프로그램은 그래픽 클래스는 거의 쓰질 않고, 거의 모든 작업을 UI컴포넌트들로 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1.2 개발 일정
1.3 프로젝트 구성원 및 담당 업무
구성원 : 유인조
- 담당업무 -
유인조 : 기획 자료수집, 소스분석, 소스코딩, 프로젝트 기획, 그래픽 디자인, 디버깅, 메뉴얼작성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개발환경은 내가 생각하기에 그나마 쉬운 wipi로 해보기로 마음먹었다. 하지만 wipi를 쓰게된 더 정확한 이유는 수업시간에 배운 기초를 토대로 응용해서 이용하면 내 프로그래밍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기에 결정하게 된 것이다. 결국 나, 자신의
메모리 관리에 별도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객체 지향 언어이다.
명확하고, 합리적인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랫폼 독립적 환경에 적합한 언어의 개발
Compile환경이 아니라, Interpreted 환경이다.
개발 속도의 향상 시켰다. " Compile-Link-Load-Test " cycle 환
- 2020년 정보처리기사 NCS기반 전면 개편!
- 정보처리기사 시험은 NCS 학습 모듈 중 정보통신 분야의 ‘정보기술’ 분류에 포함된 ‘정보기술개발’과 ‘정보기술운영’에 속한 125개의 학습 모듈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 1과목 소프트웨어 설계, 2과목 소프트웨어 개발, 3과목 데이터베이스 구축, 4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