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팔레스트리나는 아름답고 청아하고 순결한 교회 음악을 작곡한 사람으로서 오늘날까지도 추앙을 받는다. 그는 일찍부터 카톨릭의 중심지인 로마에서 활동하였고, 다 좋은 자리가 나와도 흔들리지 않고 작곡에만 전념해온 작곡가였다. 팔레스트리나는 여러 소리 음악으로도 충분히 가사의
Ⅰ. 개요
6세기 말에 로마의 주교(교황)였던 그레고리 I 세는 로마의 여러 곳에서 쓰이던 예배순서와 노래 중에서 예배에 적당치 않다고 생각되는 것을 빼고 좋은 것만 골라 모아서 각 교회에 나눠주기 시작했다. 로마주교가 관할하는 교회뿐 아니라 다른 지방의 교회에도 나눠주고 그 순서와 노래에
중세란 일반적으로 4세기에 시작되는 게르만의 대이동부터 15세기 비잔틴 제국의 멸망까지를 가리킨다. 봉건제도와 장원제도, 기사제도 같은 사회적 체제아래에서 크리스트교를 문화적 중심으로 하여 크리스트교 기반 위에 게르만의 전통과 로마, 그리스의 문화가 융합되어 새로운 문화를 이룩하였다.
passion.
I never heard such
words from his lips.
Who could this be?
The only love he held
was for himself.
I suffered his insults, his temper.
I suffered in silence when he
spat the food I made back in my face.
-That money is ours!
-lt is not.
It doesnt matter
anymore. He is gone.
We have his music.
Destroy this letter.
It shows his disordered
life to the world.
Its his dying wish.
We owe him at
Passion>에서 를 작곡하면서 그는 지금까지 전혀 사용하지 않던 완전히 다른 어법을 구사하였다. 이 완전히 다른 어법을 통해서 그는 전통 즉, 조성음악으로 돌아가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그의 작품발전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 예상되어 있는 것이다.
그는 그레고리안 찬트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