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The Key Success Factors of Pokemon
1. 지역화
미국 진출 시 핵심적인 몇몇 캐릭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새로운 이름을 사용
문화적인 기반에 맞춰 TV쇼의 에피소드를 수정하거나
문화적 배경에 맞지 않는 것을 제거함
2. 통합화된 마케팅 노력
광고비를 줄이는 대신, 게임을 이해시키기 위한
3. Since the time of the case until now, how have they turned the Pokemon fad into as sustainable brand?
일관성 --> The Sustainable Brand ---> 신선함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항상 새로운 모습과 느낌을 주어야 한다는 것
③ 수명 주기의 연장으로 OSMU를 극대화
6년의 기간 동안 기획 및 제작된 151개의 캐릭터에 각각 독특한 특성을 부여하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동식물에서 이미지를 추출하여 제작된 캐릭터가 TV애니메이션에서 매회 새롭게 등장하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켰고 친근감을 유지하게 했다
WTO(World Trade Organization)의 출범 이후로 세계는 지금 문화전쟁을 치르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역의 자유화를 위한 협상 과정에서 앞으로 정보화 시대에서의 문화상품 교역이 각국의 첨예한 정치적, 경제적 이해관계와 맞물려 가장 중요하고도 어려운 협상의 대상이 되었다. 예전의 제조업 상품 중
1. 서론
우리는 이제 생산의 시대, 기술의 시대를 지나 ‘기술+감성’의 시대에 진입했고, 이에 따라 기업들의 경영 전략도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대다수 기업들이 생산력 강화에만 매달렸으나, 정보화 사회로 접어들면서부터 기존 기술 심화와 신기술 확보, 그리고 구매자의 감성에 영향을 미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