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 all
Which ours we call
Whilst skies are blue and bright
Whilst flowers are gay
Whilst eyes that change ere night
Make glad the day
Whilst yet the calm hours creep
Dream though- andfrom thy sleep
Then wake to weep
1연에서 화자는 영원한 것은 없다는 것을 통해 인생무상을 나타내고 있다. 오늘 미소 짓는 꽃과 우리가 머물기 원하
1. 비젼의 시인
셸리의 시에서 예언자적인 면모를 볼 수 있다. 이 세상의 모든 억압과 압제에 종지부를 찍을 변화와 자유에 대한 신념을 표출한다. 그의 산문집 “시의 옹호”에서 시인의 대한 정의를 이렇게 내린다. 즉, “시인은 세상의 인정받지 못한 입법자, 다른 표현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입법자
The philosophic mental tranquility which looks round~is diametrically the reverse
Of that frame of mind which poetry inspires, or from which poetry can emanate.]
-p.318
시의 가장 고귀한 영감-3가지
1) The rant of unregulated passion
조절되지 않은 열정의 야단법석
2) The whining of exaggerated feelings
과장된 감정의 흐느낌
3)The cant of fact
남편은 그녀의 문학활동을 격려했다. 남편의 건강이 좋지 않은 것이 원인이 되어 가난하고 근심이 끊이지 않는 생활을 했으나 계속 글을 써서, 1843년 〈메이플라워호 : 순례자 후손들의 모습과 특징에 대한 소묘 The Mayflower : or, Sketches of Scenes and Characters Among the Descendants ofthe Pilgrims〉를 출판했다.
셸리의 『생의 승리』와 『하이페리온』에는 감수성의 통일을 향한 투쟁의 흔적들이 있다. 그러나 투쟁하던 키이츠와 셸리는 죽었고, 테니슨과 브라우닝은 생각에 잠겨 은닉했다(「형이상학파 시인들」, 65; T. S. Eliot, Selected Prose of T. S. Eliot, Ed. and Intro. Frank Kermode (London: Faber and Faber, 19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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