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80년대 대부분의 시기동안 방송되었던 Peyo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관한 논설적인 분석이다. 즉, 내가 "개구쟁이스머프-이하 스머프-"라는 프로그램에서 알아챈 사회-정치학적인 경향을 분석한 글이다.
"스머프"는 독특한 프로그램이다. 우선 이 프로그램은 만화이고 어린이들을 위해 제작되었
Ⅰ 서론
어린시절의 경험은 인생의 많은 부분을 좌우하기도 한다. 우리는 어린시절 많은 매체를 접해왔다. 동화나 동요, 만화, 에니메이션 등이 그것이다. 이들을 접한 후에 다가오는 것으로는 “참 재미있었어” 라는 식의 순간적 감정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있고, 오래도록 가슴속에 간직되어 인생
어린시절부터 우리는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만화를 보게 된다. 걸음마를 시작할 때부터 아무런 뜻도 모르면서 텔레비전 화면을 넋을 잃고 바라보기 시작하는데, 이것이 만화와의 첫 만남이다. 점차 성장하여 한두 마디 언어를 습득하면서 간단한 형태와 원색으로 만들어진 그림책을 접하게 되고,
1) 서론
다음은 80년대 대부분의 시기동안 방송되었던 Peyo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관한 논설적인 분석이다. 즉, 내가 "개구쟁이스머프-이하 스머프-"라는 프로그램에서 알아챈 사회-정치학적인 경향을 분석한 글이다.
"스머프"는 독특한 프로그램이다. 우선 이 프로그램은 만화이고 어린이들을 위
심슨은 괴팍한 성격인 반면, 어리숙하고 바보 같음
욕을 할 때도 많고, 버럭 버럭 화를 냄
자기 멋대로 할 때가 많은 괴짜!
하지만 아내와 가족을 소중히 여김
아내 마지는 보기와는 다르게 남편 내조에 충실하며 가정적이고 자상한 엄마
아들과 딸, 남편을 모두 사랑하고 동네 이웃사람들에게도 친
1. About 스머프
페요(Peyo)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벨기에의 작가 피에르 클리포드 (Pierre Culliford)가 벨기에의 일간지에 요한이라는 소년의 모험을 다룬 이야기를 연재하였다. 요한의 모험을 다룬 이 만화에는 요한의 친구로 피위(Peewit)가 등장하며 얼마 후 스머프가 엑스트라로 소개되 었
1 주제
스머프집단의 조직행동
2 주제선정이유
누구나 어렸을 때 스머프만화를 보기 위해 TV 앞에 앉아서 시작하기를 손꼽아 기다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나쁜 가가멜을 혼내주는 스머프들을 보며 동심을 키워왔다. 놀랍게도 스머프만화는 몇몇 등장인물들의 모험보다는 한 사회 집단의
1. 들어가며
색은 우리 일상에서 많은 작용을 한다. 색으로 인해 여러 이미지들이 그 빛을 발할 수 있으며 새로운 이미지들의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다. 그 중 우리는 동화나 만화와 같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예술장르에서의 영향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아동문학- 여기에서 우리가 오래도록 접해왔고
만화의 정의
1. 뜻 그림, 의미가 담긴 그림, 스토리가 있는 연속된 그림=연속적인 그림들로 동작들을 전달 하는 서사적, 시각적인 예술
2. 문자와 그림의 만남. 그림만 있는 경우도 있다.
3. 만화에 텍스트(이야기 글)가 수반될 경우 이야기와 그림의 상호 상승작용이 있음.
만화의 매력
1. 말과 그림의
셀주크 제국이 쇠퇴하면서 튀르크족에서 갈라져 나온 오스만족이 13세기 말 셀주크 제국과 비잔틴 제국의 접경 지역에 오스만 공국을 세웠다. 오스만 공국은 영토 확장에 힘을 쏟아 마케도니아, 불가리아, 세르비아 등지를 차지했으며, 메메드 2세는 비잔틴을 정복하고 유럽으로 뻗어 나가기 위해 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