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디자인의 4대 조건
1) 합목적성 - 외적 합목적성
- 내적 합목적성
목적에 맞는 기능성(work), 효율성, 유용성
기능 - 물리적(기계적)기능 - 성능 구조, 견고성, 내구성
- 생리적 기능 - 인간공학 Ergonomics(Ex.손잡이, 키보드)
- 심리적 기능 - 감성공학(자연품), 인간
정신적, 물질적으로 그 근원부터 바뀌었다. 즉 전쟁에 나간 남자를 대신하여 여성들이 사회적으로 대량 진출함에 따라 콜셋, 크리노린스커트, 바슬패드, 페티코트, 화려한 레이스나 자수 등 장식적인 것이 사라지고 사회적 시대적 감각에 부합되는 기능적이고 단축화 되는 경향으로 되었다.
4)국내에 맞는 디자인-기능 개발
기존의 노키아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있어 투박하고, 크고 그저 실용적인 디자인이 주를 이루는 휴대폰만 연상하게 한다. 이러한 디자인은 더 이상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어필되지 않는다. 노키아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디자인을 개발하면서 현지화에 더욱 주력, 진출국
(Governance)를 뜻하고 있다. 상품 개발하는 데 있어서 환경적인 요소를 고려하고 상품 지속성이 유지되면서 소비자들에게 판매가 원활해지기 위해서는 디자인의 조건인 기능성과 심미성이 잘 조화되는 것이 중요하기에 ‘지속기능디자인’은 경영과 마케팅에서도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이다.
지난 19 세기말의 상황에 기초하여 20 세기 초에 대두된 모던 디자인 (modern design)은 소위 기능적 순수함이라는 기능주의 이념을 주창하였다. 이는 다가올 기계시대를 위해 오직 과학과 기술의 도움으로 가장 진보된 형태의 디자인에 도달하기 위한 세계관이었다. 그러나 20 세기 중반 이후 디자인은 모던
기능을 구사하는 다목적 가구를 사용하여 공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2. 리빙, 주방 공간 형태의 변화와 특징
1. 주방형태(Lay-out)의 특징
최근에 주방은 식사공간은 이외에 식단표정리, 메모, 노트북 등으로 다양한 생활공간을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주거의 중심적인 공간이며,
디자인의 산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인간의 생활 그 자체가 디자인의 영역이다. 디자인은 우리의 생활 속에서 우리의 다양한 경험의 바탕 위에 다양한 표현을 뒷받침하는 공감대 속에서 꽃피는 예술의 한 형태이다. 세 번째로 디자인은 사회적 과정이다. 디자인은 가장 기능적이고 합리적이며 우리의 실
벤치마킹한 세 가지 휴대폰은 우리가 제품향상을 시켜본 Skku mobile의 Skku-2009, 그리고 삼성전자의 W850(아몰레드) 마지막으로 애플사의 I-phone 3GS 이다. 각각의 그림은 <그림 1>에 나와 있다. 우리가 위의 세 제품에 대해 비교해본 부분은 크게는 휴대성, 편의성, 디자인, 기능성 4가지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디자인이다. 산업혁명 직후의 디자인은 순수미술에서 획득한 미술적 요소를 산업에 응용하는 픽토리얼 디자인(pictorial design) 이상으로는 이해되지 못하였으나, 19세기부터는 기계·기술의 발달에 따른 대량생산과 기능주의 철학에 입각한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으로서 이해되기 시작하였다. 디자인은 항
USB 메모리
이동성에 목적을 둔 보조저장장치
USB 메모리의 다양한 디자인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좋은 디자인(기능)
저장매체로써의 기능과 USB 포트를 늘릴 수 있는 허브로써의 기능이 결합된 형태
좋은 디자인(기능)
USD – USB와 SD메모리를 결합
특정 구매층을 겨냥하여 인기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