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나라의 시대적 상황
360여 년 간에 걸친 분란의 시대를 종식시키고 중국을 통일한 것은 수왕조였으나, 수는 단명의 왕조로 끝나고 300여 년 간의 장기적인 정치-군사적 통일과 안정을 이룩한 것은 당제국이었다. 그리고 당은 정치-군사적 통일과 안정 속에서 '정관의 치', '개원의 치'같은 중국역사
그 차이는 다만 대립하는 모든 것을 초월하고 화해시켜 가는 과정에서 생긴 결과에 불과한 것이며 결국은 선신인 아후라 마즈다가 악신인 아리만에게 승리한다는 종교다. 조로아스터교는 배화교 혹은 파르시라고 불리는데 현재도 인도의 봄베이, 파키스탄의 카라치 같은 곳에 그들의 사원이 있다.
배화교라 불리는 이 종교에서 주장하는 최후의 심판이나 이원론적 세계관은 기독교와 다른 종교에 영향을 미쳤다.
- 조로아스터교 [Zoroastrianism]
고대 페르시아의 철학자이자, 오늘날 예언자로 불리는 조로아스터(Zoroaster)에 의해 창시된 종교로 유일신 아후라 마즈다를 숭배하며, 이원론적인 세계관
배화교(중국)라고도 부른다.
그림 아후라 마즈다
그림 아후라 마즈다 부조
고대 페르시아의 철학자이자, 오늘날 예언자로 불리는 조로아스터(Zoroaster)에 의해 창시된 종교로 유일신 아후라 마즈다를 숭배하며, 이원론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조로아스터교 신자들은 유일신 아후라 마즈
배화교라 하는데 이것은 불을 숭배하는 종교라는 뜻이다. 조로아스터 신자들은 불이 타오르는 작은 제단 앞에서 제례를 치리는데 이 때 동물이나 나무 막대기 헌주 등의 봉헌물에 불꽃과 냄새를 피워 경배를 표현했던 것이라고 한다.
이것을 상상해 보면 구약시대의 번제와 유사해보인다. 또한 다른 것
배화교(조로아스터교)와 마니교의 영향으로 일찌감치 선과 악이 대립된 이원론적 세계관이 정착 됐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인도 다음의 불교 성지로 간주될 정도로 고대 신장(서역)은 불교가 왕성한 지역이었다. 위구르 농민들은 자신들이 태초부터 무슬림인 것처럼 주장하지만 실제로 신장 곳곳에는
배화교)와 마기 족을 통하여 전수되었고 마기 족은 서부 페르시아에 살았던 비 아리안 계통의 원시 토착민들로서 조로아스터 교도들과 접촉하게 되자 그 백성은 승려로서의 위치를 차지했던 사람들로서 이들은 기원전 6세기에서 4세기에 걸쳐서 통치하던 아케메니드 시대 말에 융성했다. 기원전 6세기
배화교라고도 한다
의 종교와의 사이에는 중요한 성격 차이가 있다. 미트라스란 산스크리트의 계량자 라는 뜻의 말이다. 다라서 세월이나 인간관계를 헤아리는 자라하여 태양신. 맹약. 정의의신이었다. 조로아스터 이전에(BC 6세기나 그 이전) 이란인은 다신교를 믿었으며 미트라는 신 중에서 가장 중
배화교(Parseeism) 등을 들 수 있다.
카스트별 인구 비중
인도정부의 보호정책 혜택을 받는 인구인 OBC, SC, ST의 비중이 거의70%에 이르며 일반계층 비중은 30.7%밖에 안됨
지난해 1인당 국민총소득(GNI)이 2만759달러를 기록해 2007년 이후 3년 만에 2만 달러 시대로 복귀했다
1인당 GNI는 1995년 1만 달
또는 자이나교라는 호칭이 생겼다. 불타에서 연유하여 '불교'라는 호칭이 생긴 것과 같은 이치이다.
조로아스터교는 불을 섬기는 종교입니다.(우리말로는 배화교라고 합니다) 조로아스터교는 폐쇠적이라서 조로아스터교도들끼리만 결혼합니다. 그리고 사람이 죽으면 그 시체를 조장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