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핵심경영문제와 핵심성공요인은 각 성장단계가 성공하려는 벤처기업에게 요구하는 객관적인 필요조건이다. 최고경영자의 역할은 이런 환경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의 벤처기업이 내부적으로 노력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외부자원의 활용은 외부기관이 벤처기업에게 제공해 주는 도
컨텐츠 비즈니스모델은 현재 수행되어지고 있는 컨텐츠 사업을 분석하는 가장 기초적이며 중요한 프레임워크이다. 포괄적으로 컨텐츠 비즈니스를 분석하기 위하여 먼저 최근(1998년 이후)에 수행된 비즈니스모델 연구 및 인터넷 비즈니스 산업 분류에 대한 연구를 정리하고자 한다. 전통적 상거래의 비
사이버 스페이스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고객과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인터넷의 상업화가 허용되고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 WWW)이 등장하면서 인터넷은 음성, 화면, 동화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교
비즈니스 마케팅의 장점 (계속)
고객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
기업과 고객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유연하게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로 하여금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그리고 고객의 불만사항은 무엇인가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
고객은 온라인 채팅 및 뉴스그룹
비즈니스\" 정의할 수 있으며(European Commission 1997), 물리적인 재화나 정보처럼 보이지 않는 서비스를 전자적으로 거래하는 것을 포함한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 주문, 결제 및 배달지원에 이르는 거래에 관계된 모든 단계는 물론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법률서비스, 사이버 공간을 이용한 공동연구, 공동
그룹의 송덕호 전무
두산그룹 역시 CLO격인 송덕호 전무가 이끄는 DLI(두산 리더십 인스티튜트)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두산 DLI에서는 단순히 직원들의 직무 교육에 그치지 않고 4주간의 ‘전략 실행 실습’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송덕호 전무는 “단순히 문제를 주고
사이버 스페이스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고객과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인터넷의 상업화가 허용되고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 WWW)이 등장하면서 인터넷은 음성, 화면, 동화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교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초연결성’과‘초지능화’는 사이버물리시스템(CPS, Cyber Physical System)에 기반한 스마트 팩토리 등 새로운 산업구조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이 발표한 언택트 시대의 10대 미래유망기술 중 1개의 영역
Ⅰ. 서 론
지금 사회 흐름은 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현재 제4차산업혁명에 따른 기존의 1차산업과 2차산업 등의 급속한 붕괴가 진행되고 있다. 최근 UN보고서에 의하면 제4차 산업혁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경우 현재 직업의 60~70%가 사라지게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