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시작말
주제 선정 동기
내가 가장 자신 있는 분야에 대한 자유주제란 말을 듣고 처음에는 당황했었다. 아직은 ‘자신있다’고 말할만한 전문적인 지식과 깊은 성찰을 함께 갖춘 분야에 대한 확신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떤 분야에 대한 흥미가 있다면 이미 그것에 대한 소질이 있다는 것
우리는 여기서 미란다의 커뮤니케이션 법을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
먼저 미란다의 회의 장면을 떠올려 보자. 회의의 참석자는 모두 각 파트의 팀장으로 보인다. 그녀는 각 팀장들이 내놓는 아이디어를 매몰차게 거절하다. 이것은 2년 전에 이미 한 것이고 그것은 진부한 것이라고 말이다. 때로는 설명
하지만 미란다가 조금 더 현명한 사람이라면, 앤디가 패션에 대한 무지로 인해 사람들 앞에서 느꼈을 인격적 모독감과 유능한 미란다의 아래에 (미란다의 입장에서) 무능한 비서가 일하고 있다는 것을 다른 사람이 보이지 않기 위해 개인적으로 얘기하는 것이 더 좋았을 것이다.
또한 앤디의 직속상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앤드리아 삭스가 되어 쓰는 뒷이야기(인생 시뮬레이션)
"앤드리아! 오늘 나오기로 한 제임스 장관 인터뷰 편집은 끝났나?"
"네, 이제 복사해서 짜깁기만 하면 되요."
내 이름은 앤드리아 삭스. 얼마 전까지 RUNWAY패션 잡지에서 미란다의 비서로 일하다가 지금은 NEWYORK지에서 저
명품 소비 행태에 따른 현대인들의 정체성 확립의 상관 관계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줄거리
명문대를 졸업한 앤드리아 삭스(앤 해서웨이)는 대학신문사 편집장 출신답게 기자의 RNa을 품고 뉴욕에 온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바람과 달리 패션지에서 비서로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RK탈스러운 상
서론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패션 업계를 배경으로 한 독특한 영화로, 미국의 뉴욕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는 패션과 비즈니스의 결합, 그리고 인간 관계의 복잡성을 동시에 담고 있다. 이 영화는 미란다 프리스틀리의 독보적인 세계, 그녀의 비서 앤드리아 삭스가 그 속에서 어떻게 성장
1. 영화 줄거리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미적 감각을 일깨우고 더불어 사는 사람들의 직업관과 삶의 가치를 돌아보게 하면서 직장의 현실을 밀도있게 구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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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문대학을 졸업한 앤드리아는 저널리스트의 꿈을 안고 뉴욕에 상경하지만, 그녀의 자신감에 찬 이력서는 모두 거절당하고 유일하게
앤드리아 삭스. 최고의 저널리스트 꿈을 안고 뉴욕에 상경하지만 그녀의 이력서를 보고 연락이 온 곳은 딱 한곳. 세계 최고의 패션잡지‘런웨이’ 뿐이다. 그것도 기자가 아닌 편집장 미란다의 말단 비서로서. 그러나 1년 후면 원하는 잡지사 어디든지 갈 수 있다는 금단의 열매를 던져준다. 미란다 프
☆ 줄거리
명문대학을 졸업한 소도시 출신의 앤드리아 색스는 저널리스트 꿈을 안고 뉴욕에 상경한다. 나름 대학에서 편집장도 하고 상도 받았던 그녀는 자신감에 차 뉴욕의 여러 언론사에 이력서를 넣지만 결과는 처참했다. 결국 그의 이력서에 답한 곳은 오직 한 곳 런웨이 뿐이다. 런웨이는 세계
- 가장 주체적인 시선을 보이는 여성 캐릭터 -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서론
영화 속의 주인공 앤드리아와 미란다는 주체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주체성, 진보성, 미래성은 기존에 항상 이야기되어왔던 남성에 대한 수동적인 자세, 섹스를 추구하는 여성, 지극히 여성적인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