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인터넷 비즈니스에서는 더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할수록 사업의 효과와 효율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인터넷이 갖는 사용의 편리성과 접속의 용이성은 시장의 확대를 가능하게 하며, 인터넷 사용 비용의 저렴함과 정보의 풍부함으로 인한 거래비용의 감소는 고객
Ⅰ. 서 론
요즘은 갈수록 개인들 간의 거래가 매우 편리해 지고 있어 은행거래뿐만 아니라 모든 금융거래가 더욱 좋아지고 있다. 필자는 은행에 온라인 거래를 할 때 처음에는 직접 시내 은행지점으로 가서 계좌이체를 시켰다. 그러나 시간도 많이 걸리고 불편하여 요즘은 스마프폰에 은행앱을 깔아
익명의 비대면 거래에 의해 선불로 대금을 받을 수 있고 짧은 시간에 광범위한 파급성까지 가진 인터넷은 사기꾼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환경이다. 소비자는 과거와 달리 안방에 앉아 손쉽게 시장 조사를 할 수 있어 작은 가격 차이에도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경향을 갖게 됐다. 따라서 인기가 있는
시장의 정의
- 논자에 따리 비조직적 금융시장, 지하금융시장, 사채시장 등으로 불리고 있다.
- 우리나라에서 신문지상이나 일반인들이 인식하고 있는 사금융시장은 금융거래의 은밀성 및 익명성 등으로 인해 지하금융시장으로 불리기도 한다.
4. 사금융시장과 제도금융시장의 차이
- 조직력보
거래를 하는 데에서 오는 호기심, 비록 실명제로 운영이 되긴 하지만 나를 드러내지 않은 채 쇼핑과 정보탐색을 즐길 수 있다는 익명성의 자유로움, 그 어느 가격 비교 사이트들보다도 다채롭고 실질적인 상품과 가격에 대한 정보, 회원 간의 교류 등 많은 요인들이 인터넷 중고시장의 이용을 확대시키
시장도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것이 우리 생활의 부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사람들의 인식도 문화컨텐츠 산업의 발전이 가져오는 커다란 영향력을 인정하는 쪽으로 변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산업의 세계점유율은 2003년 기준으로 1.5%정도로 미약하지만, 온라인 기반시
시장과 코스닥 시장의 투자자들이 급속히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있으며, 전세계의 큰손들 또한 이 시장에 동참하고 있어 새로운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와 같이 전 세계는 가상화폐로 인하여 뜨거운 열풍이 일어나고 있으나, 어찌된 것이지 현 정부에서는 소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으며, 가상화폐
Ⅱ. 본론
ⅰ) 시대별 유행게임을 통해 본 한국온라인게임 사장의 변화
1. 바람의 나라
넥슨의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는 고구려 2대왕인 유리왕의 아들 대무신왕 무휼의 정벌담에 차비 연, 아들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의 사랑 이야기가 중첩되는 만화가 김진의 역사 서사극 바람의 나라를 원작
Ⅰ. 서론
전자금융 발달의 핵심적 요소의 하나는 고객의 신뢰이므로 신뢰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및 컴퓨터운영 등과 전자금융 서비스에 대한 안전대책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 고객의 새로운 수요에 부응하고 지급결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지렛대 효과(Leverage effect)를 극대화시키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