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온 게임의 특성
1) MMORPG 기본에 충실
캐릭터 성장과 아이템 수집, 제작 시스템과 PvP, 그리고 스토리에 근거를 둔 퀘스트 등 게임 시스템이나 구성 면에서 다른 MMORPG 게임들의 커다란 틀에서 크게 벗어나고 있지 않다.
2) 온라인게임 최고 수준의 커스터마이징
아이온은 온라인 게임 최고 수준
Ⅰ. 서 론
최근 우리나라의 매우 심각한 문제로 등장한 저출산 문제는, 정부는 물론 각계각층에서 갖가지 대책을 내놓고 있으며 매우 많은 논란을 거듭하고 있다. 2005년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1.08명으로 세계 최저 수준이고 특히 90년대 중반 이후 매우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온 사
Ι. 서론
요즘 복지는 단순히 예산을 늘린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에 최근에는 예산을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한 주제가 되고 있다.
현재, 그 주제와 가장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것은 탈상품화, 탈가족화, 탈젠더화라고 생각한다. 현재 복지선진국으로 인식되는 북유럽은 위의 3가지를
2001년 여성부가 신설되면서 ‘직장과 가정의 양립’ 지원정책과 성주류화 전략이 국가정책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그런데 정부가 주장하고 있는 일-가족 양립 정책은 사실상 오랫동안 여성단체들이 주장해온 것이었다. 20년 전만 해도 여성들은 취업과 결혼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
Ⅰ. 서론
최근의 가족 변동에 대해 ‘가족의 다양성이 증가’하는 방향으로 변했다고 해석하는 것, 그리고 가족정책이 현실의 가족 문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못하는 이유는 가족의 다양성을 반영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판단하는 것, 앞으로의 정책방향은 한부모가족, 1인가구, 다문화가족 등을
가족과 복지국가
가족은 국가사회가 생존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따라서 국가는 가족을 적절하게 보호, 보장, 유지함으로써 사회의 안정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 국가는 개인과 가족의 정상적인 기능 수행을 지원, 보충 또는 대리하는 기능을 수행해야 하는데, 현대
가치가 강조가 되며, 가족 변화에 대한 거부감이 상승되었다. 서구에서는 1980년대부터 이혼율이 증가하며, 한부모 가정이 늘어났다. 독신 가구가 증가를 하고 출산율은 날이 갈수록 하락을 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이에 대한 탈가족화의 개념과 한국의 제도적 변화방향에 대하여 논하고자 하겠다.
탈가족화 복지정책에 대해서 우리나라 정부가 인지한 시점은 상당히 늦을 수밖에 없었다.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탈가족화 정책의 개념과 예시를 제시하고, 정권별 정책의 변화과정을 조사·정리 한 후, 제도적 변화방향에 대한 견해를 표출해 보겠다.
Ⅱ. 본론
1. 탈가족화
1) 개념
해외나 국내에서
Ⅰ. 서론
1980년대는 군부독재 정권의 민주화를 쟁취하는 것과 분단을 극복하고 민족통일을 이루는 것이 사회운동의 주요한 과제였다. 각종 사회적인 문제와 모순들은 부차적인 것으로 간주되거나 사회의 민주화가 달성되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으로 여겨졌다. 여성운동은 분리주의적인 것으로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