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리즘(APHORISMS)

 1  아포리즘(APHORISMS) -1
 2  아포리즘(APHORISMS) -2
 3  아포리즘(APHORISMS) -3
 4  아포리즘(APHORISMS) -4
 5  아포리즘(APHORISMS) -5
 6  아포리즘(APHORISMS) -6
 7  아포리즘(APHORISMS) -7
 8  아포리즘(APHORISMS) -8
 9  아포리즘(APHORISMS) -9
 10  아포리즘(APHORISMS) -10
 11  아포리즘(APHORISMS) -11
 12  아포리즘(APHORISMS) -12
 13  아포리즘(APHORISMS) -13
 14  아포리즘(APHORISMS) -14
 15  아포리즘(APHORISMS) -15
 16  아포리즘(APHORISMS) -16
 17  아포리즘(APHORISMS) -17
 18  아포리즘(APHORISMS) -18
 19  아포리즘(APHORISMS) -19
 20  아포리즘(APHORISMS) -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아포리즘(APHORISMS)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아포리즘(APHORISMS)
제 1 장
1.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 기회는 놓치기 쉽고 경험은 의심스럽고, 혹은 “믿을 수 없는”
판단은 여기서 ~~~는 질병의 고비를 뜻하며 본문 아포리즘은 그 고비에 따르는 위험과 빠르고 능숙한 치료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어렵다. 의사는 의사로서의 의무뿐 아니라 환자, 간호사 그 외 부수적인 요소들의 협력도 확실히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2. 장에 문제가 있거나, 지속적으로 토할 경우, 인위적 또는 자연적으로 장을 비워줌으로써 환자는 회복될 수 있다. 그러나 장을 비우지 못한다면 회복이 어렵다. 꼭 필요해서 행해지는 인위적 관장 역시 환자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그렇게 못할 경우 질병은 악화될 것이다. 따라서 의사는 계절, 지역, 나이, 질병을 자세히 살펴서 상황에 맞는 치료법을 알아야 한다.
3. 운동선수의 건강상태는 최상일 때 오히려 불안하다. 혹은 “위험하다”
최상의 상태는 그대로 유지되기도 어렵거니와 더 나아질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결국 나빠질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건강상태를 안정적으로 조절하여 몸이 새로운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급격한 체중조절은 위험하기 때문에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환자의 체질에 맞는 조절이 필요하다. 또한, 무리한 배설도 위험할 수 있으며 성장 역시 지나치면 위험하다.
4. 급성질환일 경우는 물론, 만성질환인 경우에는 언제라도 필요이상의 제한되고 정밀한 치료는 해가 된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융통성이 전혀 없는 치료는 위험하며 충만함이 과다가 되는 것 역시 위험하다.
5. 제한된 치료에서는 완화된 치료보다 반응이 더 심하게 나타나므로 환자는 실수로 인해 항상 더 심각한 상태에 빠질 수 있으며 결국 더 큰 고통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너무 제한적으로 계획된 치료법은 실수로도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불안하다. 혹은 “위험하다”
이러한 이유로 다소 자유로운 치료법에 비교했을 때 일반적으로 제한된 치료법은 결코 안정적이지 못하다. 혹은 “위험하다”
6. 심각한 질환일수록 최대한 정밀하게 치료하는 것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7. 심한 급성질환의 경우 통증이 극도에 달해 있으므로 즉각 정밀한 치료법을 써야 한다. 그 밖에 다소 자유로운 치료법이 가능한 경우 질병이 극심한 경우와 비교해서 치료의 정도를 완화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