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의 문화

 1  노르웨이의 문화-1
 2  노르웨이의 문화-2
 3  노르웨이의 문화-3
 4  노르웨이의 문화-4
 5  노르웨이의 문화-5
 6  노르웨이의 문화-6
 7  노르웨이의 문화-7
 8  노르웨이의 문화-8
 9  노르웨이의 문화-9
 10  노르웨이의 문화-10
 11  노르웨이의 문화-11
 12  노르웨이의 문화-12
 13  노르웨이의 문화-13
 14  노르웨이의 문화-14
 15  노르웨이의 문화-15
 16  노르웨이의 문화-16
 17  노르웨이의 문화-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노르웨이의 문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언어

2. 종교
*루터교

3. 여가/스포츠

4. 문학
*헨릭 입센

5. 미술
*비겔란
*뭉크

6. 음악
*그리그

7. 탐험가
*난센
*아문센
*헤위에르달

8. 축제
*바이킹 축제 (헌법 제정 기념일 축제)
*바이킹
*바이킹 박물관

9. 관광지
*피오르드

10. 북유럽의 개방적인 성 문화
*

11. 노르웨이 여성의 지위

12. 노벨 평화상
▲ 성격과 의의
▲ 평화상을 노르웨이가 선정하는 이유
▲ 평화상을 노르웨이가 선정하는 이유
▲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는 자격
▲ 평화상 시상식
▲노벨 평화상 상금

13. 노르웨이의 전통음식
*노르웨이인들은 하루에 네 번 식사
*음식의 특색
본문내용
4. 문학

북유럽의 신화를 담은 고시집(古詩集) 《에다 Edda》는 아이슬란드에서 발견되었는데, 그 절반이 9~11세기에 걸쳐 노르웨이에서 쓰인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13세기 전반 아이슬란드의 학자 스노리 스투를루손에 의해 노르웨이 왕조사(王朝史)로서 주목된 《헤임스크링글라 Heimskringla》와 함께 《신(新)에다 Younger Edda》가 씌어졌는데, 이 두 책에는 노르웨이의 신화적 전승(傳承)이나 당시의 시인들의 시(詩)가 많이 실려 있다. 노르웨이가 스웨덴·덴마크의 지배에 있었을 때는 노르웨이의 문화·문학의 공백시대였으나, 극작가 홀베르(Ludvig Holberg)는 매우 유명하였으며 그의 코미디들은 아직도 노르웨이와 덴마크에서 공연된다.
노르웨이 문학이 독자적인 발전을 본 것은 덴마크 통치로부터 해방된 1814년 이후부터이다. 19세기 전반에 H.베르겔란, J.벨하벤의 2대 시인이 나오고, 후반의 북유럽 문학의 황금시대에는 B.뵈른슨, H.입센 등이 나왔다. 19세기 말부터 신(新)낭만주의 사조가 일어나 K.함순, S.운세트 등이 나왔으나, 노르웨이 문학은 입센 등에 의해 대표되는 강력한 사실주의에 특색이 있으며, H.킹, O.둔 등이 대작을 발표하고, 시 분야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 때 저항시를 쓴 A.외베를란, 항독전(抗獨戰)에서 전사한 N.그리그 등이 활약하였다. 전후(戰後)에는 덴마크에서 귀화한 A.산데모제와 T.베소스 등의 활약이 눈에 띈다.

*헨릭 입센
텔레마르크주(州) 시엔 출생. 부유한 상인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8세 때 집이 파산하여 15세까지 약방의 도제(徒弟)로 일하였다. 그는 독학으로 대학 진학을 위한 수험준비를 하는 한편, 신문에 풍자적인 만화와 시를 기고하였다. 파리의 2월 혁명(1848)에서 받은 감격으로 국왕에게 시를 헌정하였다가 각하(却下)되기도 하였다. 로마 시대의 혁명가를 주인공으로 하여 쓴 희곡 《카틸리나 Catilina》(1848)가 한 친구의 호의로 출판되었으나 주목을 받지 못하였다. 그 후 단막물 《전사의 무덤》(1850)이 극장에 채택되어 상연되자 대학 진학을 단념하고 작가로 나설 것을 결심하였다. 친구들과 《사람 Andhrimner》이란 주간지를 발간하였으나 사회주의적 경향 때문에 곧 폐간되었다.
1851년 가을 음악가 O.B.불이 베르겐에서 개관한 국민극장 전속작가 겸 무대감독으로 초청되었다. 이때 무대 기교를 연구한 것이 훗날 극작가로 대성하는 밑거름이 되었다. 《에스트로트의 잉겔 부인》(1855) 《솔하우그의 향연(饗宴)》(1856) 등의 시작(試作)을 거쳐 《헤르게트란의 전사(戰士)》(1857)가 나올 무렵부터 박력이 넘치는 작풍을 보였는데, 모두 다 노르웨이의 고대 및 중세에서 취재한 희곡이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post/postView.jsp?blogId=seol7007&logNo=40001372774&from=search
#이원복 '신 세상만사 유럽만사'
#http://www.naver.com 지식검색/백과사전/기사검색
#http://www.yahoo.com 음식이미지검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