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

 1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1
 2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2
 3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3
 4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4
 5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5
 6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6
 7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7
 8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8
 9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9
 10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10
 11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11
 12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12
 13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13
 14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14
 15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15
 16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16
 17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17
 18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선교] 선교 설교와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심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선교 설교
1. 베드로의 설교(행 2,14 이하)
1) 상황에 적절한 도입으로서의 청중을 향한 부름
2) 청중을 향한 들음에로의 요청
3) 청중들의 오해와 그것에 대한 거부
4) 성경인용
5) 기독론적 케리그마
6) 예수의 부활에 대한 성경 증거
7) 예수의 부활에 대한 사도들의 증인됨
8) 15 절에 제기된 청중의 오해에 대한 설명
9) 청중들의 반응
10) 회개에로의 요청과 구원에의 선포
2. 바울의 설교(행 17,22-31)
1) 상황에 적절한 도입으로서의 청중을 향한 부름
2) 청중들의 오해에 대한 확인
3) 바울 자신의 선포내용에 대한 암시
4) 성경적 내용 설명(창조주로서의 하나님)
5) 신학적 하나님 케리그마
6) 헬라시인의 시인용을 통한 증거
7) 23절에서 제기된 청중들의 오해에 대한 해명
8) 회개에로의 요청
9) 기독론적 케리그마
3. 베드로와 바울의 선교설교에 대한 비교

Ⅲ. 인터넷을 이용한 선교
1. 국내선교
1) 산간, 오지, 낙도, 농어촌의 선교
2) 직장선교
3) 특수선교(장애인선교를 중심으로)
4) 학원선교(국내대학을 중심으로)
5) 청소년(신세대)선교
2. 해외선교
1) 원격자비량선교사
2) 원격교회와 예배 그리고 원격 목회자
3) 현지선교사의 교육
4) 현지선교사의 지원 및 관리
5) 현지선교사의 자녀교육
6) 파송선교사의 훈련
7) 네티즌의 선교

Ⅳ. 결론
본문내용
미국 북 장로회와 미국 북감리교의 선교회 사이의 특수 한 합의점은 한국의 전 지역에서 인구 5천명이상의 도시에서는 함께 선교 사업을 진행하기로하고 그 인구 미만의 도시에서는 먼저 선교를 개시한 선교회의 담당 구역으로 한다는 내용이었다. 이 안에 대하여는 당시 한국교회를 방문했던 감리교의 포스터(R.S.Foster) 감독이 동의를 하지 않아 약간의 어려움이 있기는 하였으나 이 원칙이 선교회 상호간에 그대로 적용된 것은 사실이었다. 1905년 장로교와 감리교의 양 교회 사이에는 선교 구역을 재조정할 필요가 발생하였다. 그리하여 평안북도에서 영변을 중심으로 한 지역은 북감리교에서 맡기로 하고 그 외의 강계와 선천 등 지역은 북 장로회의 선교 구역으로 결정하였다. 한국 선교 도상에 있어서 아무래도 각 교파의 선교사들 사이에 부딪치는 난관이 전혀 없는 것이 아니었다. 난관이 전혀 없는 것이 아니었다. 그러나 선교사들은 상호간에 협동정신을 잘 발휘하여 순조롭게 사업을 진행하여 선교의 실적을 크게 올릴 수 있었다고 하는 것은 칭찬을 받을만하기에 충분하다. 한국에 들어온 선교사들은 교파를 초월하여 친선을 도모하면서 예배도 드리고 전도사업도 함께 협력하여 좋은 결과를 나타내었다. 하나가 되어야하는 선교의 성과는 초기 한국교회의 발전을 이룩하게 하는 커다란 기반이 되었다. 한국에 있어서 하나의 장로교회, 하나의 감리교회를 구성한데 있어서 각기의 선교 배경은 달랐지만, 동일 교파 선교사들끼리의 협동과 예양의 소산임을 결코 부인해서 안 된다. 그러나 이러한 지역 구분이 결과적으로 한국교회에 지역 관념을 조성하는 누룩이 되었다고 한다면, 폐단의 지적을 면할 길이 없을 것이다.

Ⅱ. 선교 설교

이제 오순절 다락방에서 행한 베드로의 선교설교와 바울의 아레오바고 선교설교의 구조를 분석(E.Schweizer, Zu den Reden der Apostelgeschichte, 418-428 참조)해 봄으로써 오늘의 설교를 위한 모형론적인 예표를 삼고자 한다.

1. 베드로의 설교(행 2,14 이하)

베드로가 행한 설교의 주 대상은 유대인들이다. 그들은 오순절 성령강림후 제자들의 변화된 모습을 보고 놀라고있는 예루살렘 주민들과 예루살렘을 방문한 디아스포라 유대인들이었다. 그들에게 행한 설교를 보다 세밀하게 구조적으로 분석해보면 우리는 설교자와 청자와의 관계, 그리고 설교에 나타난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이해를 보다 분명하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1) 상황에 적절한 도입으로서의 청중을 향한 부름

"유대인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라고 부름으로 청중의 상황을 암시해준다. 그들은 예수의 사건을 귀로 듣고 눈으로 본 사람들알 뿐만 아니라, 오순절의 성령강림 사건을 목도한 유대인임을 말해준다. 유대인들이 지닌 구약적이고 유대적인 배경이 계속해서 언급할 베드로의 선교설교의 근거가 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