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

 1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1
 2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2
 3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3
 4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4
 5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5
 6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6
 7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7
 8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8
 9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9
 10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10
 11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11
 12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12
 13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13
 14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14
 15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15
 16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16
 17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17
 18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18
 19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19
 20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컴퓨터 구조] 버스중재(Arbitration) Simulator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0. Index



A. 프로젝트 개요

B. 프로젝트 개발 환경

C. 배경 지식

D. 요구사항 분석
본문내용
A. 프로젝트 개요


◆ 버스 중재(Arbitration) Simulator의 구현

◆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컴퓨터 시스템의 전체 구조를 모델링하고 각 디바이스의 입출력 인터페이스가 어떻게 동작하는지에 대한 Simulator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프로젝트는 여러 디바이스들이 I/O를 요청할 때, 버스 사용을 중재하는 시뮬레이션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컴퓨터 시스템 입․출력 버스의 구조와 동작방식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 본 프로젝트를 통해 작성할 Bus Arbitration Simulator는 텍스트로 작성된 동작 파일을 입력받고, 입력받은 소스파일에 대하여 각 디바이스들이 각각의 중재방식에 대하여 어떻게 버스 사용 권한을 얻게 되는지 권한을 얻은 후 어떠한 커맨드를 주고받음으로서 다음 디바이스가 I/O를 일으킬 수 있는지 또, 그러한 I/O를 수행하는데 걸리는 전체 시간은 어떻게 되고 이미 사용되고 있는 버스에 요청된 I/O는 어떻게 처리되는지에 대하여 각 요청별로 버스와 디바이스, 메모리에서 일어나는 순서와 요청에 대한 처리 결과, 전체 걸리는 시간을 화면으로
B. 프로젝트 개발 환경

◆ Processor : AMD Athlon 64 x2 Dual Core Processor
INTEL Centrino Coreduo L2400 Processor
◆ OS : Microsoft Windows XP SP2
◆ Programming Language : C++
◆ Development Tool : Microsoft Visual .NET 2005



C. 배경 지식

1. 버스와 버스중재

◆ 시스템 버스(system bus) : 컴퓨터시스템의 구성 요소들(CPU, 기억장치, I/O 장치들)을 상호 연결해주는 중심 통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