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엇] T. S. 엘리엇의 [논문선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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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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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radition and the Individual Talent (pp. 3-11)
The Function of Criticism (pp. 12-22)
"Rhetoric" and Poetic Drama (pp. 25-30)
A Dialogue on Dramatic Poetry (pp. 31-45)
Euripides and Professor Murray (pp. 48-50)
Seneca in Elizabethan Translation (pp. 51-88)

Four Elizabethan Dramatists: A Preface to an Unwritten Book (pp. 91-99)
Marlowe (pp. 100-106)

본문내용
내가 도전하고자 하는 것은 생각에 대한 일반적인 관념이다. 같은 단어들을 다른 뜻으로 사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우리는 셰익스피어나 단테나 라크레티우스가 생각하는 시인이라고 모호하게 말한다. 그리고 스윈번은 생각을 하지 않는 시인이라고 말하고, 심지어 테니슨도 생각을 하지 않는 시인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우리가 의미하는 바는 생각의 질적 차이가 아니라 감정의 질적 차이이다. 생각하는 시인은 단순히 생각의 감정적 등가물을 표현할 수 있는 시인이다. 그렇다고 그가 반드시 생각 자체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생각은 정확하고 감정은 모호하다는 듯이 말한다. 실제로는 정확한 감정도 있고 모호한 감정도 있다. 정확한 감정을 표현하려면 정확한 생각을 표현할 때처럼 위대한 지적 권력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생각은 내가 셰익스피어에서 발견하는 것과는 아주 다른 것이다. 셰익스피어를 위대한 철학자로 평가하는 사람들과 루이스 등은 셰익스피어의 생각의 권력에 대해서 할 말이 많지만, 셰익스피어가 어떤 목적을 갖고 생각을 했다고는 입증하지 못했다.

그는 일관적인 인생관을 갖고 있으며, 아니면 따라야 할 절차를 추천해 주었다. 셰익스피어가 군대에 대해서 무슨 생각을 했는지 할 말들이 많겠지만, 그는 인간의 행동을 시로 바꾸는데 몰입해 있었다.


I would suggest that none of the plays of Shakespeare has a "meaning," although it would be equally false to say that a play of Shakespeare is meaningless. All great poetry gives the illusion of a view of life. When we enter into the world of Homer, or Sophocles, or Virgil, or Dante, or Shakespeare, we incline to believe that we are apprehending something that can be expressed intellectually; for every precise emotion tends towards intellectual formulation (115).

셰익스피어의 극작품이 의미가 없다고 말하는 것도 틀린 말이지만, 셰익스피어의 극작품들에 의미 있는 작품은 한편도 없다고 말하고 싶다면 그것도 틀린 말이다. 모든 위대한 시는 인생관에 대해서 환상을 준다. 우리가 호머나 소포클레스나 버질이나 단테나 셰익스피어의 세계에 들어가면, 지적으로 표현되는 걱정거리가 있다는 것을 믿는 성향이다. 모든 정확한 감정은 지적 형성이나 공식을 지향하는 성향이 있다.


We are apt to be deluded by the example of Dante. Here, we think, is a poem which represents an exact intellectual system; Dante has a "philosophy," therefore every poet as great as Dante has a philosophy too. Dante had behind him the system of St. Thomas, to which his poem corresponds point to point. Therefore, Shakespeare and behind him Seneca, or Montaigne, or Machiavelli; and if his work does not correspond point to point with any or a composition of these, then it must be
참고문헌
* 참고서지: T. S. Eliot, Selected Essays, New Edition (New York: Harcourt, Brace & World, 1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