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삼성 애니콜 NEW 슬로건 Talk Play Love 설득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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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설득커뮤니케이션] 삼성 애니콜 NEW 슬로건 Talk Play Love 설득 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례 개요

2. 적용이론

1) 고전적 조건화 이론
2) 정교화 가능성 이론
3) 인상 관리 이론
4) 태도 변화 이론
5) 해석 이론

3. 설득구조와 요인

4. 추정효과

5. 평가
본문내용
1. 사례 개요

※ 삼성의 NEW 슬로건

즐겁게 대화하고(Talk), 인생을 즐기고(Play), 더욱 사랑하자(Love)

◎ 애니콜 슬로건의 역사

1994년 ‘한국지형에 강하다’
․ 1995년 ‘언제 어디서나 애니콜’
․ 1999년 ‘내 손 안의 더큰 세상’
․ 2000년 ‘내 손 안의 디지털 세상’
․ 2002년 ‘디지털 익사이팅(Digital Exciting)'
․ 2007년 ‘Talk Play 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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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교화 가능성 이론

▶정교화 가능성이란?

소비자가 설득적 메시지에 노출될 때, 메시지가 주는 정보에 주의를 기울이며 자신의 욕구와 관련지어 정보를 처리하려는 노력의 정도

외부정보는 중심경로(중심단서)와 주변경로(주변단서)로 인간에게 전달

- 중심단서: 상표의 품질과 직접 관련이 있는 속성 정보 (고 관여 소비자)
- 주변단서: 상표의 품질과는 본질적으로 관계가 없는 정보 (저 관여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