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과학] 컴퓨터최적화(Process)(컴퓨터과학, 졸업작품, 졸작, 프로젝트)

이미지
준비중입니다.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컴퓨터과학] 컴퓨터최적화(Process)(컴퓨터과학, 졸업작품, 졸작, 프로젝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종합설계 제안
1.1. 설계 시스템 개요
1.2. 주제 선정 과정
1.3. 설계 대상 시스템의 목적
1.4. 설계 대상 시스템의 기능
1.5. 설계 개상 시스템의 응용 분야
1.6. 예상 문제점
1.7. 팀 구성
1.8. 시스템 구현을 위해 필요한 기자재 목록
1.9. 설계추진 일정

2. 기초설계서
2.1. 제안 시스템의 입출력 정의
2.2. 요구 사항 분석
2.3. 기능 사양서
2.4. 요소 시스템 분석
2.5. 예상 문제점

3. 시스템설계서
3.1. 1. 요소 시스템 설계서
3.2. 필요 요소 기술 분석
3.3. 요소 시스템의 연관성
3.4. 기초 설계서의 문제점 해결책
3.5. 시스템 제약조건

4. 시스템의 구현
4.1. 구현 및 시스템 테스트 결과
4.2. 문제발생과 문제해결 과정

5. 결론

6. 참고 도서 및 문헌
본문내용
1. 종합설계 제안

1.1. 설계 시스템 개요

오랜 사용으로 여러 프로그램이 깔린 컴퓨터를 여러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고도 처음 컴퓨터를 사용하던 잘 돌아가던 느낌을 느끼며 게임프로그램과 멀티미디어 재생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고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하는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1.2. 주제 선정 과정

1.2.1 주제를 선정하게 된 동기

가정에서 2명이상 사용하는 컴퓨터는 여러 응용프로그램을 인스톨하다보면 성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현재 나오는 온라인게임은 높은 CPU점유율을 차지함으로 최적의 성능으로 GAME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이 주제를 선정.

1.2.2 설계주제와 유사한 시스템들의 기능, 문제점

유사한 시스템은 없습니다. 문제점은 OS와의 호환문제가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또한 프로세스를 종료할 때 오류발생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1.2.3 주제 선정을 위한 회의 내용

저희는 2008년 들어 나오는 온라인게임을 예기하던 중 기본 사양이 너무 높다는 것을 생각하여 그래픽카드의 사양 문제점을 빼면 쓸모없는 프로세스들이 컴퓨터 환경을 저하 시키므로 이것을 제거해주면 보다 좋은 성능으로 게임이나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회의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프로세스 최적화라는 프로그램을 졸업 작품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문헌
6. 참고 도서 및 문헌

6.1 도서

운영체제
API정복
시스템프로그래밍
Windows 시스템 프로그래밍
운영체제 내부구조 및 설계원리

6.2 사이트

http://ko.wikipedia.org/wiki/
http://100.naver.com/100.nhn?docid=770212
http://www.winapi.co.kr/
http://blog.naver.com/infopub?Redirect=Log&logNo=100056753984
http://blog.naver.com/infopub?Redirect=Log&logNo=100056753984
http://blog.naver.com/blindyun?Redirect=Log&logNo=80034875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