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l 마케팅성공사례

 1  ttl 마케팅성공사례-1
 2  ttl 마케팅성공사례-2
 3  ttl 마케팅성공사례-3
 4  ttl 마케팅성공사례-4
 5  ttl 마케팅성공사례-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ttl 마케팅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TTL의 출시배경
1) TTL의 의미
2) TTL의 특징
2. TTL에 대한 시장 반응 조사(Launching과정)
본문내용
본 사례는 SK Telecom이 신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Brand로 M/S에서 월등한 우위를 확보 하게 된 TTL을 통하여, 이동전화시장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이 TTL 마케팅사례를 분석하여 마케팅전략이 기업경영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1. TTL의 출시배경
기존의 이동전화시장이 기존의 SK Telecom, 신세기통신 2개의 셀룰러회사에서 PCS 3사가 등장함에 따라 치열한 경쟁구도가 전개되었다. SK Telecom은 고객 수와, 기술, 서비스면에서 독보적인 1위자리를 고수하고 있었으나 PCS 3사와 후발업체인 신세기통신에 M/S가 어느 정도 잠식당하고있었다. 특히 『신세대 이동전화』라는 이미지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나온 PCS3사에 이미 커다란 시장으로 등장한 신세대고객의 대다수를 빼앗기다시피 하게 되었고, SKTelecom의 Brand인 『011』은 중.장년 층의 이동전화로 인식되어 신세대들로부터 외면당하는 환경에 처하게 되자 SK Telecom은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신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Brand인 『TTL』을 출시 하였다.그 결과로 1823세대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고, 고객수가 예상치 못할 정도로 증가 일로에 있는 과정에 있다.
90년대 우리사회의 두드러진 특징중의 하나가 바로 신세대의 등장이다. 2~3년 전만 해도 "X세대"로 통칭됐던 이들 젊은 층은 요즘에는 "N세대"로 불린다.통신을 뜻하는 넷(Net)의 영문 이니셜을 딴 이름이다. @세대로도 불린다.여기에는 중고생들에게는 삐삐, 20대 안팎은 이동전화가 필수품처럼 애용되고 있는 현실이 짙게 투영돼 있다.N세대들은 휴대폰도 그냥 쓰지 않는다. 휴대폰을 투명한 케이스로 재단장한 누드 폰, 자판기 스티커로 휴대폰을 온통 장식한 스티커 폰, 작고 가벼운 휴대폰을 목에 걸고 쓰는 목걸이 폰 등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30~40대의 이른바 "386세대"들은 이해하지 못할 일들이다.
젊은이들의 휴대폰 이용이 지나친 점을 꼬집어 "휴대폰 중독"이라는 말도 나오고 있지만 이동전화 이용자가 1천8백만 명을 넘어선 데는 N세대가 큰 역할을 한 것은 분명한 일이다.여기에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이 같은 N세대의 취향을 반영, "스무 살의 011"이란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새로운 이동전화 브랜드 "TTL"을 만들어 냈다.이 서비스는 통화요금부터 단말기 색상과 디자인 휴대폰으로 이용하는 인터넷 사이트 콘텐츠까지 20대 초반인 N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것이 특징이다. TTL이란 브랜드 명이 나오게 된 배경에도 구속을 싫어하는 N세대의 취향이 반영돼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