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

 1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1
 2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2
 3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3
 4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4
 5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5
 6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6
 7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7
 8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8
 9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9
 10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10
 11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11
 12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12
 13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13
 14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14
 15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15
 16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16
 17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17
 18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18
 19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19
 20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크라제버거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 론
I. 기업선정 배경
II. 크라제버거 소개
1. 크라제버거 소개
2. 크라제버거의 연혁
3. 제품 출시배경
II. 경쟁업체 분석
1.롯데리아
2.맥도널드
3.버거킹

본 론
I. 마케팅 믹스 (4P)
II. SWOT 분석
II. STP 전략
IV. 고객관리
V. 성공요인 분석

결 론
I.개선방안
II. 기대효과

부 록

점장과의 인터뷰

본문내용
1) 타겟 고객에 따라 차별화된 컨셉
크라제는 기존 버거 전문점인 크라제 버거의 메뉴에 파스타와 라이스, 스테이크류를 판매하는 크라제 다이너와 스테이크류 등 일부 메뉴를 제외한 버거점과 다이너점의 전 메뉴를 제공하는 세미다이너의 3가지로 구분하여 일반 전문점 시장과 델리카페에 이어 다이닝 레스토랑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타켓 고객에 따라 차별화된 컨셉을 가진다. 크라제 다이너는 샌드위치나 버거 뿐 아니라 피자, 파스타, 샐러드, 수프 등 조리과정이 비교적 간단한 메뉴를 함께 판매함으로써 단순한 샌드위치·버거 전문점과 차별화하고 있다.
다양한 컨셉을 가짐으로써 테이크 아웃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처럼 고급스런 분위기의 매장 내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두 가지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즉, 양 측의 시장에서 모두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또한 크라제 버거의 가맹점 모델인 '크라제버거2'가 첫 청주점에 이어 수원점 등 19개의 매장이 오픈했다.
크라제버거2는 주문과 픽업이 셀프인 대신 메인메뉴 주문시 소다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하프 셀프서비스 모델로 보다 가볍고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크라제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하프 셀프를 통해 좀 더 부담 없는 가격으로 크라제버거를 맛볼 수 있다는 점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2) 프리미엄 재료를 이용한 품질의 차별화와 서비스

크라제 버거는 빠르고 값싸게 먹는다는 패스트푸드의 고정관념을 파괴하는 데 가장 먼저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크라제버거와 같은 ‘슬로우 푸드형’ 매장에서는 종업원이 직접 테이블로 와서 주문을 받고 음식을 가져다주는 레스토랑 형 주문방식을 통해 고객의 편익을 만족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오픈 된 주방에서의 조리방식은 손님들에게 음식의 조리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부여한다. 이러한 레스토랑 수준의 서비스와 오픈 조리 방식은 크라제 버거의 입지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3)지리적 위치
이렇게 높은 성장률을 보일 수 있던 바탕은 바로 입지에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서민 음식의 이미지를 갖는 햄버거이지만 매스티지를 목표로 하여 높은 가격대의 음식을 취급하므로 사업의 시작부터 강남, 분당, 해운대 우동 등의 가처분소득이 높은 지역의 고객들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시켜왔다. 이는 서울에 입지해있는 전체 매장 절반의 매장이 강남에 분포해 있는 사실을 통해 증명할 수 있다.
이렇게 가처분소득이 높아 외식비의 높은 지출이 예상되는 지역 안에서도 지역 주민 뿐만 아니라 외부의 고객을 이끌 수 있는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의 입지를 선택하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마케팅연구소의 프랜차이즈 개발전략(윤성만, 2008)에 제시된 상권 설정 기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