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카카오톡 환경 분석 및 마케팅 전략

 1  [소비자 행동론] 카카오톡 환경 분석 및 마케팅 전략-1
 2  [소비자 행동론] 카카오톡 환경 분석 및 마케팅 전략-2
 3  [소비자 행동론] 카카오톡 환경 분석 및 마케팅 전략-3
 4  [소비자 행동론] 카카오톡 환경 분석 및 마케팅 전략-4
 5  [소비자 행동론] 카카오톡 환경 분석 및 마케팅 전략-5
 6  [소비자 행동론] 카카오톡 환경 분석 및 마케팅 전략-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비자 행동론] 카카오톡 환경 분석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카카오 현사업에 관한 내용
2. 7P에 대한 설명
3. 스타마케팅을 사용한다면 누구를 사용할 것인가?
4. 게임아이디어 관련 / 게임회사 제휴 관련
5. 용어정리
본문내용
먼저 저희 팀의 주제 선정 이유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2009년 말 애플의 아이폰 3gs를 선두로 시작된 스마트폰 혁명은 개방과 공유를 토대로 한 새로운 시장을 만들며 모바일 산업 구조와 사회 구조까지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고 아이폰의 성공은 삼성 등의 스마트폰 후발 기업들의 제품 출시를 이끌어내며 많은 파생 상품들과 테블릿 PC의 보급까지 이끌어 냈습니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천국이 전국 대학생 남녀를 대상으로 ‘대학생 스마트폰 이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3.8%가 ‘현재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고 응답했고, 스마트폰 사용자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조사한 결과 ‘메신저' 가 32.4%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렇듯 카카오톡은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으로 주목 받고 있는 상황이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능동적으로 잘 반영하고 있으나 앞으로 사업다각화나 업그레이드 되어야 할 부분이 많다고 생각되어서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포털 사이트들의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시장진입에도 불구 하고 시장의 주도권은 카카오톡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소비자의 숨은 니즈를 공략했기 때문인데요. 카카오톡은 가격대가 높은 스마트 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메세지 전송을 무료로 이용하길 원하는 니즈를 파악해서 상품 다운로드, 가입, 이용을 모두 무료로 서비스하고, 상세한 개인 정보를 기입하는 등의 가입절차를 없애고 기존 문자서비스에 익숙한 이용자들을 위해 채팅형식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이용이 편리하게 하였습니다. 또한 휴대폰에서 기본으로 제공 되는 1대1 대화가 아닌 그룹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하였고 수신 확인 기능을 적용하는 등 2010년 3월 어플리케이션 출시 이후 소비자의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했기 때문에 국내 모바일 메신저 업계 1위를 달리고 있고, 해외로도 뻗어나가고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