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원리]-회계순환과정을_단계별로_자세히_설명하시오

 1  [회계원리]-회계순환과정을_단계별로_자세히_설명하시오-1
 2  [회계원리]-회계순환과정을_단계별로_자세히_설명하시오-2
 3  [회계원리]-회계순환과정을_단계별로_자세히_설명하시오-3
 4  [회계원리]-회계순환과정을_단계별로_자세히_설명하시오-4
 5  [회계원리]-회계순환과정을_단계별로_자세히_설명하시오-5
 6  [회계원리]-회계순환과정을_단계별로_자세히_설명하시오-6
 7  [회계원리]-회계순환과정을_단계별로_자세히_설명하시오-7
 8  [회계원리]-회계순환과정을_단계별로_자세히_설명하시오-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회계원리]-회계순환과정을_단계별로_자세히_설명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2. 회계순환 과정의 단계

1) 거래의 식별 및 거래분석
일반적으로 수익인식 기준은 각 거래별로 적용한다. 그러나 거래의 경제적 실질을 반영하기 위하여 하나의 거래를 개별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부분으로 구분하여 각각 다른 수익인식기준을 적용하거나, 둘 이상의 거래 전체에 대하여 하나의 수익인식기준을 적용할 필요가 있다. 그 예는 다음과 같다

(1) 재화의 판매 가격에 재화판매 후 제공할 용역에 대한 식별가능한 대가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재화판매거래와 용역제공거래로 구분하여 별도로 회계처리 한다. 예를 들면,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소프트웨어 운용과 관련된 용역을 별도로 제공하기로 하였다면 이를 재화판매거래와 용역제공거래로 구분하여 회계처리 한다.

(2) 둘 이상의 거래가 서로 연계되어 있어 경제적 효과가 일련의 거래 전체를 통해서만 파악되는 경우에는 그 거래 전체에 대하여 수익인식기준을 적용한다. 예를 들어 재화를 판매하고 동시에 해당 재화를 나중에 재구매하기로 하는 별도의 약정을 체결함으로써 판매거래의 실질적 효과가 상쇄되는 경우에는 두 개의 거래를 하나의 거래로 보아 회계처리 한다.

2) 분개(分介)
1단계분개장 기록은 회사에서 일어나는 모든 거래(부기상의 거래= 즉 돈이나,돈으로 환산할수 있는것들이 오가는 거래)를 적는 과정입니다. 보통 회계프로그램상에서는 거래 거래당 전표를 끊는 형식으로 분개를 대신합니다. 님이 말하신 일반전표나 매출매입전표를 이용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하고 싶은 말
. 회계순환과정이란?
1) 의미
기업이 회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임의적으로 정한 회계기간 동안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기술적인 과정으로, 거래의 발생을 인식하고 이를 기록, 계산, 정리하여 재무제표를 적성하는 일련의 절차를 말하며, ‘회계과정’ 또는 ‘회계정보생산의 순환과정’이라고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