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

 1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1
 2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2
 3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3
 4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4
 5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5
 6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6
 7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7
 8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8
 9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현대의서양문화B형 2019]팝아트와 네오팝이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을 설명하고, 이들이 어떤 점에서 과거 모더니즘과 차별성이 있는지를 각각의 사조가 출연한 시기의 사회적, 경제적 상황과 비교해서 기술하시오.
  • [현대의서양문화B형] 팝아트와 네오팝이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을 설명하고, 이들이 과거 모더니즘과 차별성을 각각의 사조가 출연한 시기의 사회적, 경제적 상황과 비교해서 기술
  • 현대의서양문화 b형,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와 네오팝은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기존의 모더니즘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시각과 의식을 보여주고 있다. 팝아트와 네오팝이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을 설명하고, 이들이 어떤 점에서 과거 모더니즘과 차별성이 있는지를 각각의 사조가 출연한 시기의 사회적, 경제적 상황과 비교해서 기술하시오.
  • 현대의서양문화4B)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와 네오팝은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반영하면서 과거모더니즘과 차별성을 각각 사조출연한 사회적 경제적상황과비교기술하시오0k
  • [현대의서양문화B형 2019]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와 네오팝이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 과거 모더니즘과 차별성을 출연한 시기의 사회적, 경제적 상황과 비교해서 기술
  • (현대의서양문화 C형)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
  • [현대의서양문화B형]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와 네오팝, 팝아트와 네오팝의 주요 미술의 형식, 이들이 어떤 점에서 과거 모더니즘과 차별성을 사회적, 경제적 상황과 비교하시오
  • 현대의서양문화4B)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와 네오팝은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기존의 모더니즘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시각과 의식을 보여주고 있다. 팝아트와 네오팝이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을 설명하고, 이들이 어떤 점에서 과거 모더니즘과 차별성이 있는지를 각각의 사조가 출연한 시기의 사회적, 경제적 상황과 비교해서 기술하시오.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현대의 서양문화 C형] 서양 현대미술 중에서 팝아트가 반영하는 사회와 경제상에 대해서 논하시오
  • [현대의서양문화 B형] 팝아트와 네오팝이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을 설명하고, 이들이 어떤 점에서 과거 모더니즘과 차별성
  • 소개글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서론

    본론
    1, 팝아트의 개념과 출현 배경
    2. 팝아트 전성기의 대가(大家)들
    1) 앤디 워홀
    2) 로이 리히텐슈타인
    3) 클래스 올덴버그
    3. 신자유주의와 미술 - 비정치적이며 상업적인 미술의 탄생
    4, 네오팝의 장사꾼들
    5. 글로벌리즘과 미술 - 국제적 스타로 부상한 아이돌 예술가들
    6. 국경 없는 미술시장의 탄생

    결론: 팝아트와 신자유주의 글로벌리즘의 경제적 야합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부자들은 미술품이 환전가치가 있는 상품이라는 것을 잘 안다.
    그리고 고상한 예술작품이 주는 지적허영심은 이러한 경제적 가치와 어울려 환상적인
    뇌물이 된다. 하지만 단순히 그림이 뇌물의 매개가 된다는 사실만으로는 사회적인
    이슈가 될 수 없다. 대상 예술품들은 어쩌면 그 그림들이 각광받는 예술의 조류와
    유행을 반영하고 있다. 평단에서 가장 좋은 예술품이, 가장 좋은 뇌물이 될 것이며
    이것은 예술품 옥션 업계의 최신 유행을 말해주는 것일 수도 있다.
    애궃은 예술품이 왜 뇌물이 되었을까? 이것은 미술품은 자유로운 창작의 결과이지만,
    외부의 경제적인 환경이나 구조에 무관한 것이 절대 아니라는 사실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한 사실은 현대미술에 조예가 깊지 않더라도 검찰의 기록이나 법원 판결문에서도 여실히 증명되고 있기 때문이다. 미술의 생산은 전적으로 한 사회를 이끌어 가는 주도층의 취향에 주로 호소한다. 여기서는 글
    참고문헌
    참고 자료

    김미진, “젊은 작가들의 경향으로 살펴본 오늘의 미술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2009
    이성준, “팝아트를 활용한 앨범커버디자인 연구”, 공주대, 2014
    임정연, 팝아트 회화의 특성연구 :본인의 작품을 중심으로, 숙명여대 대학원 1997,p.27-29.
    박경주, 네오 팝 아트에서 나타나는 나르시시즘에 관한 연구 :'환ㆍ상ㆍ공ㆍ간' 연작을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2
    클라우스 호네프, 팝 아트, 마로니에 북스, 2006,p.44-45.
    이순래, “후기산업사회의 문화적 성격과 형사정책의 발전방향”, 형사정책연구, 2009
    함영숙, “포스트모더니즘의 이해를 위한 미술교육 방향에 대한 연구”, 한국교대, 2014
    하미숙, “네오팝에 반영된 키덜트 이미지에 관한 연구”, 한국교대, 2010
    하고 싶은 말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팝아트와 사회, 경제적 환경의 상관관계 그리고 모더니즘과의 차별성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 환경 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과거의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