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

 1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1
 2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2
 3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3
 4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4
 5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5
 6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6
 7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7
 8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8
 9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9
 10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10
 11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11
 12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12
 13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13
 14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14
 15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15
 16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16
 17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17
 18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18
 19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19
 20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인라인 스케이트의 이해
최근 연령층의 벽을 허물고 전 세계적으로 유행을 하고 있는 인라인은 그 상품에 있어 누구나 원하면 재미있고 손쉽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상품이다.
여러 기업이나 회사에서 인라인에 관한 행사나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인라인은 이미 대중화된 스포츠임이 틀림없다.
주5일 근무제 도입으로 인해 주말 여과시관의 확대로 직장인/가족단위로 손쉬운 레크레이션으로 많은 이들이 인라인스케이트를 선호하고 있다. 컴퓨터 게임을 즐기며 하루 여과시간의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서 즐기는 많은 청소년 학생들에게 있어서도 인라인스케이트는 기본적인 웨이트 트레이닝과 컨디션 조절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2. 인라인 스케이트의 역사 및 유래
1) 인라인 스케이트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1100년경에 최초의 빙판용 스케이트가 출현하였다. 스케이트(skate)란 말의 어원은 “장작(skatz)에서 비롯되었다고 추측한다. 이것은 북극의 사냥꾼들이 나무에 신발장을 붙이고 그 밑에 뼈로 만든 날을 달아서 사용하였기 때문이다. 스케이트는 겨울철에 얼어붙은 강을 따라 이동하는 실용적인수단 뿐만 아니라 놀이로도 발전하기 시작하였으며, 네덜란드의 스칸디나비아, 그리고 영국을 중심으로 발전하였다.
그 후 1700년 여름에도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기고 싶어하던 한스브린크너(Hans Brinkner)라는 네덜란드인이 신발 밑에 실패를 붙여 타고 다녔는데 이것이 최초의 인라인스케이트의 기원으로 해석된다. 공식적인 최초의 인라인스케이트가 만들어진 것은 1760년 벨기에 출신의 정비사이자 악기제조업자였던 조셉 멀린(Joseph Merlin)에 의해서이다.
멀린은 스프링 가든의 콕스 박물관 기획자로 가게 되었고, 이때 몇 가지 그가 아끼던 작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오르간, 하프시코드 등 멀린은 그의 작품을 옥스포드에 있는 그의 집에 소장하고 있었는데 그곳에 그의 특별한 발명품인 인라인스케이트를 전시하게 되었다.
1818년 이 인라인스케이트는 베를린에서 열린 발레공연인 “Der Maler oder die
WintervergnUgungen (아티스트 또는 겨울의 즐거움)”의 서곡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어졌다. 그 발레는 아이스 스케이트가 있어야 했는데 당시 무대 위에 얼음을 두는 것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인라인스케이트가 쓰여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