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

 1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1
 2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2
 3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3
 4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4
 5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5
 6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6
 7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7
 8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8
 9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9
 10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10
 11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11
 12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12
 13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13
 14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14
 15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국 복잡하고 혼란한 사회에서의 SportforAll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미국에서 스포츠라는 용어는 유럽이나 다른 여러 국가들과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여기서 ‘스포츠란 육체적 노력을 어떤 상대적 측정의 결과와 연관된 것을 용인된 규칙과 형식으로 체계화한 활동을 말한다’(Eitzen, 1991). 이 정의는 격의 없이, 자연히 일어나는 놀이 또는 이기거나 지는 것의 기록을 유지하는 것을 말하지만 이러한 활동들 중 결과를 따지지 않거나 육체적 노력을 포함시키지 않는 콘테스트 등은 포함하지 않는다. 미국에서의 스포츠는 하나의 노력으로써, 경쟁, 결과, 승리 그리고 가치와 신념과 연계되어 있으며 자본주의와 소비의 핵심적인 가치와 연관된 것을 반드시 포함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이해되어지고 있다.
미국적 개념에서의 스포츠란 일반적으로 유럽의 ‘스포츠’에 대한 정의와 유럽회의에서 정의한 ‘SFA와 다른 방법으로 이해되고 있다(Etizen, 1991). 미국에서도 유럽식 스포츠(SFA)의 개념이 존재하지만 대부분 지역수준의 레저 레크리에이션과 헬스에 전념하는 프로그램에서 발견된다. 대다수의 미국인들에게는 스포츠는 TV에서 보고, 신문에서 읽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이유로 스포츠라는 용어는 이 장 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미묘한 차이의 뜻으로 전해진다. 특히 SFA이라는 용어로써 사용될 때는 비전문적이며, 지역사회 수준의 레크리에이션과 관계되는 스포츠를 포함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언급된다.
그림 1에서 미국의 스포츠 관념형태와 SFA이 겹쳐지지만 반드시 동일한 조건에서 동일한 활동을 포함시키지는 않는다.
이 용어에 대한 미국인의 민감성은 공중 건강 커뮤니티와 비교하여 명확하지는 않는다. 공중 건강의 임원들은 국가적 프로그램, 과학연구부터 스포츠란 용어가 일반적으로 널리 이해되는 곳에서까지 “신체적 활동”이라는 용어를 선호한다. 왜냐하면 신체적 활동은 훨씬 포괄적이고 넓은 의미의 육체적 노력을 언급하기 때문이다(스포츠라는 용어는 경쟁과 상업화에 너무 얽매여 있다).
이 장에서는 스포츠에 대한 양 관점에 대해 집중 할 것이다. : 일반적으로 이해되는 의미와 스포츠뿐만 아니라 일상의 움직임인 문화, 건강 활동, 그리고 게임들과 놀이까지 광범위 하게 포함하는 훨씬 넓은 의미의 육체적 활동에 대하여 언급 할 것이다.
미국에서의 스포츠는 사회변화의 시기인 1800년대 초 산업혁명이 미국을 강타했을 때 발전되었다(Gruneau, 1988). 미국의 초창기 시절, 오직 상류층만이 스포츠를 포함하는 충분한 여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농업 또는 공장 일을 하는 90%가 넘는 미국인들은 여가 시간을 거의 가질 수 없었다. 미국의 성인과 아이들은 산업 혁명의 초창기 동안 유럽의 동시대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장시간의 노동을 하는데 고용되었다. 스포츠를 위한 시설들과 공공 공간들은 극소수였다. 당시 관념적 믿음 체계인, 프로테스탄트 윤리는 일반적으로 개인과 일에 비생산적인 활동을 하는데 에너지나 시간을 소비하는 것을 단념시키게 만들었다. 놀이와 스포츠는 단순히 불경한 짓으로 여겨졌다. 대다수가 신교도들인 나라의 이곳 성직자들은 놀이와 나태함을 마귀가 역사 하는 징후로 설교하였다. 스포츠와 게임 그리고 춤추는 행위를 일요일에 행하는 것에 대하여 특히 하류층에 대하여서는 반대하였다. 대조적으로 부지런히 일하고 장시간의 힘든 노동에 대하여서는 높은 윤리 가치관이 놓여졌었다. 신교도 성직자들은 그들의 회중들에게 열심히 일하는 것은 신과의 조화이고 신이 의도하는 인간의 노력이다라고 말하였다. 1800년대 초에는 소규모 마을과 농업 지역사회가 경기와 스포츠를 축제를 통해 유지시키며 살려왔다.
그림 1.
여가 시간의 스포츠에 대한 관념적이며 도덕적 혐오는 점차적으로 미국이 농업사회에서 좀더 도시화되며 공업국가로 변환하고 노동절약 도구들이 집과 운송 그리고 직업적 일에 대한 육체적이며 노동집약적 요구를 천천히 줄여감에 따라 바뀌어져 갔다.
대부분의 새롭게 형성되는 도시의 시민들은 스포츠를 시행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다. 주목할만한 예외는 몇몇의 새로운 부자 기업가들은 여가 시간에 필요한 것을 배웠으며 스포츠를 하였다. 오직 부를 가지고 있는 개인들만이 도구를 살수가 있었으며 레슨과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었으며, 클럽 형태의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었다. 도시의 노동 계급들은 하나의 관객 역할로 권하여졌으며 복싱, 레슬링, 닭싸움, 곡예 같은 스포츠와 기타 스포츠들을 관람하였다(Coakley, 1997). 도시 남성들이 볼링이나 당구 같은 활동에 참석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하여 노동 계급의 사람들은 스포츠에 대한 참여기회가 적었다.
1800년대의 전반기에 미국의 15% 인구는 대부분 남부에 살았던 노예로 구성되어 있었다. 이 흑인-미국인들은 오직 그들의 주인들이 허용하는 춤추기와 다른 육체적 활동에만 참여할 수 있었다(Coakley, 1997). 450만 명의 흑인-미국인들을 노예로부터 해방시킨 1863년의 노예 해방선언은 흑인들에게 훗날 정식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최초의 기회를 열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