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

 1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1
 2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2
 3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3
 4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4
 5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5
 6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6
 7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7
 8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8
 9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9
 10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10
 11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11
 12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12
 13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13
 14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14
 15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15
 16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16
 17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17
 18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18
 19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19
 20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폴란드 신체 문화와 사회적 가치로의 SportsforAll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폴란드의 SFA(Sports for All)의 역사는 1000년 전부터이고 문화, 교육, 군사학, 위생적인 일상생활, 건강 교육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신체 recreation의 기원은 현대 스포츠의 역사와 마찬가지로 민속게임과 레져 활동, 그 옛날 기사나 왕의 앞마당의 오락 또는 시민의 오락의 형태에서 기원한다.
금욕주의의 사상으로 중세에는 recreation의 다양한 환경을 만들지 못하였다. 단, 마술을 연마하는 기사도 문화와 기사들의 마상 창 시합 대회, 격투기(the art of fighting), 수영, 사냥 등은 제외되었다. 이러한 형태는 physical fitness와 전투의 준비를 향상시켰다.
농부들은 전통적인 대중 게임과 여가 활동의 분야에서 머물렀다. 농부들은 영주와 같이 군사적 공격 예비 전쟁(군사 행동)과 사냥의 분야에 동행하였다.
도시민들은 rifle(소총) 클럽과 같은 그들의 고유한 문화 pattern을 확립하였다. 그리고 검술(the art of cold steel fighting)의 모방인 목검 경기를 계속하였다. folk leisure 활동은 간단하고 쉬워서 많은 흥미를 유발하였다. 들판의 근처와 도시의 길가와 광장에서 이행되었다. 공 경기는 금지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교적인 의식과 관계된 경기를 시작하였다. 이교도 의식의 잔재는 민속의식과 야외 활동에서 발견되어질 수 있다. 의식이 진행되는 동안 남성들의 스태미너와 민첩성을 보여주는 자연 의식과 관련된 신체 활동의 요소들이 많았다.
르네상스 시대는 사회의 계층분화의 심화와 오락의 전통적인 형태의 재탄생이 나타났다. 오락의 새로운 형태는 귀족 기원의 형태를 향상시켜 고안되었고, 일부는 그것들을 유지하였다. 예를 들어 hawking, houndng, sledding cavalcades이다. 르네상스 시대에 나타난 새로운 사회적 계층인 patrician Diwns은 귀족정치의 일부 전통을 받아들였고, 보트 경주회 와 calcio같은 오락의 새로운 형태로 개발하였다. 이것은 기사와 평민적인 형태의 사이에서 다리 역할을 하였다.
계몽 운동 동안 오락은 더욱 높이 평가되어졌다. 이미 “recreation이라는 용어는 신체 활동을 위해 주어지는 학교 수업후의 여가 시간을 나타내는데 사용되었다. 모든 젊은이와 교수들이 함께 여기에 참여하였다. 1773년 폴란드에서 설립된 The National Education Committee가 유럽 교육 기관의 시초였고, 일반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상연되는 경기를 모든 어린이들에게 적용되어지는 규정으로 소개함으로 recreation과 체육 교육을 조합하였다.(Demel, 1988)
폴란드와 다른 유럽 국가에서 문화와 recreation의 발달은 다른 나라와 종교의 관습과 문화를 초월하여 사고와 기술의 교류를 위한 적합한 환경을 형성하였다. 폴란드와 다른 유럽 국가에서의 recreation의 발달은 자연으로의 회복을 주장한 J.J.Rousseau에 의해 강한 영향을 받았다. 이러한 사조는 복합된 형태로 200년 후에도 살아남았고, 여전히 인기가 높다. physical 활동의 더 나은 복합 형태는 위생적인 운동과 깊게 연관되어 있다. 19세기의 유명하고 재미있는 현상으로 국가 내에서 성직자와 왕족의 도움으로 사람사이의 교육과 문화와 건강을 장려하기위한 대중적인 문학이 있었다. 이 시대에는 전통적인 folk 게임과 레저 활동에 관한 새로운 출판물이 많았다.
19세기는 체육 교육의 황금기였다. 이 시기는 슬라브와 중앙 유럽 국가들의 Jahns Turnen(덴마크 체조) 와 "Hawk"(Sokol(집단체조))를 포함한 유럽의 체육 교육의 시스템을 형성한 시기였다. 후자("Hawk")는 그 시기에 오랫동안 독립하지 못했던 폴란드에서 애국적인 중요성을 가졌다. 이 후 문화 활동과 스포츠 활동에서부터 독립적 사조가 발생하였다. "Hawk"는 1863년 폴란드 영토에 창립되었고, 프러시아와 러시아 지역만큼 자유가 제한되지 않은 분할된 폴란드의 오스트리아 지역에서 가장 발달 되었다.
세계 제 1차 대전 후에 "Hawk"는 900여개의 클럽을 만들고 75000명의 회원을 유지하였다. "Hawk" 회원들이 강조한 그들의 욕구는 다양한 삶의 형태로써 삶을 통한 운동을 하는 것이다. 오늘날 폴란드의 "Hawk" 는 미국, 캐나다 호주에도 “Emigre”센터가 운영된다. 폴란드 여가의 역사에서 Krakow, Henryk Jordan Med. D. 는 영 유아, 수학연령의 어린이, 근로 청소년 등 작업 환경과 교육의 영향을 구분하여 활동적인 여가 공원을 설립하였다. Jordan의 정원은 오늘날까지 유지되고 있으나 최근에는 운동 경기에 흥미를 가지는 어린이를 발견하는 업무를 주로 한다. 젊은이는 새로운 운동 클럽에 가입하기 시작하였다. 프러시아와 러시아의 다른 폴란드 도시는 운동 경기와 관계하여 지역적이거나 전체적인 관계가 새로 형성되었다. 예를 들어 젊은이가 일하는 학교 어린이를 위한 Rau‘s gardens의 형태이다. 이러한 사조는 향후 풋볼에서 폴란드뿐만 아니라 시골의 초기시기에 손에서 손으로 발달 하였고, 결과적으로 밀집한 도시와 소수의 잔디 영역을 형성케 하였다. 이러한 사회적인 환경에서 사회의 여러 계층에서 체육 활동에 대한 욕구가 증가함을 느꼈다. 그러므로 여가 활동은 최초의 창시자이고 지지자들인 위생론자에 알려지게 되고, 최초로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체육관 감독자와 "Hawk" 지도자들이 Sport for All의 영역을 형성하였다.
19세기와 20세기의 전환점에서 폴란드는 독립적이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자선시설, 사회시설, 교육시설과 학생들이 스포츠와 여행 활동으로 참여하는 큰 규모의 여름과 겨울 캠프를 준비하는 스포츠 시설 등의 새로운 시설들이 설립되었다. 여름 캠프 운동의 개발과 양육 센터에 대한 아이디어는 가난한 가정의 어린이에게 교육적이고 사회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다. 치료적인 캠프는 의사, 작가, 선생들과 공무원이 창립하였다.
1870년과 1880년의 전환점에서 폴란드 노동자들이 스스로의 교육 기관을 조직하였고, 휴가주당 적정 근무 조건과 만연한 알코올 중독에 대한 권리 운동을 하였다. 체육가들이 일요일 오후에 노동자들이 젊은이와 근로 청소년들을 위한 체육 교육을 시작하였다. 1888년 Association and Industry and Trade Salesmen에 의해서 체육 수업이 삼삼오오 생겨났다. 상인과 노동자 단체는 일반적으로 클럽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단체 여행과 같이 오락의 새로운 형태를 소개하였다. 20세기의 시작에서 사람들의 선호하는 클럽이 노동자와 craftmen을 위한 시골적인 형태의 folk 클럽을 형성하였다. 그들의 프로그램에는 스포츠 활동을 위한 공간이 거의 없어서 기껏해야 시골로 단체 소풍하는 정도를 포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