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

 1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1
 2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2
 3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3
 4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4
 5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5
 6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6
 7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7
 8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8
 9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9
 10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10
 11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동양권 문화의 특성과 에티켓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동양권이라고 하면, 항상 친숙하고 우리가 늘 가까이에서 접하는 한류나, 메이드인차이제품, 이런 것들로 쉽게 생각했었는데, 막상 동양권문화의 특성이라는 주제에 대해 발표를 한다고 하니 너무 막연하고 광범위하게 느껴졌습니다.
동양권이라는 의미도“ 터키의 동쪽에 있는 아시아 여러 나라를 통틀어 일컫는 말”이라 어떻게 특징을 잡아내야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저희조가 회의를 한 결과 동양권하면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한국, 중국, 일본, 인도를 생각하게 되었고 4개의 나라들이 연관되어 있는 것이 많고 공통점 또한 많다고 생각되어 이 나라들을 바탕으로 동양권의 특성과 에티켓을 조사하였습니다.
2. 동양과 서양의 차이에서 알 수 있는 동양의 특성
익히 사람들은 동양과 서양은 다르다고 생각 한다. 그러나 이런 생각이 시작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20여년전만해도 심리학자들은 미국의 심리학이 동. 서양에 모두 일반적으로 적용된다고 생각 했다. 그러나 시간이지나갈수록, 사람들은 동양과 서양의 차이들을 느끼기 시작했다.
개인주의적인 생각이 강한 서양인들, 그리고 집단주의적인 생각이 강한 동양인들!
서양인들의 생각은 그리스에서부터 기원한다. 자신의 삶을 스스로 통제할 줄 알았던 그리스 사람들, 때문에, 그리스인들에게 여가를 즐기는 것은 여행도 즐기고, 재미를 위해서 글도 읽고 공부도 할 수 있는 지식추구 활동이었다.
반면 동양의 생각은 고대 중국등지에서 비롯되었는데, 이것은 음양의 원리처럼, 서로 반대되면서 동시에 서로를 완전하게 만드는 힘으로 반대되는 서로의 존재와 성질로 서로를 더욱 잘 파악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그럴까? 우스갯소리로, 미국은 "시리얼을 40개를 놓고 선택하는 나라"라고 한다. 이런 문화적인 차이가 있어서, 어떤 문제가 주어질 때, 서양 사람들은 a. b중 하나를 고르는 선택을 하게 되고, 동양 사람들을 두 주장 모두가 옳다고 생각하고 두 주장의 합일점을 찾는 변증법적인 방식을 찾는다고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