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대하여 레포트

 1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1
 2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2
 3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3
 4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4
 5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5
 6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6
 7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7
 8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8
 9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9
 10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10
 11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11
 12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12
 13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13
 14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14
 15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15
 16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16
 17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국에 대하여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DC를 방문하는 이라면 꼭 한 번은 눈에 담고 간다는 미국국회의사당United States Capitol.
미국 정부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 멋진 건물 맞은편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공공 도서관인 미국의회도서관Library of Congress이 자리하고 있다. 미국의회도서관은 단순히 규모만 큰 게 아니라 소장하고 있는 자료도 어마어마하다. 책은 물론 신문이나 잡지 같은 각종 인쇄물을 비롯해 음성 자료, 사진, 지도를 포함한 다양한 자료를 1억 5천 점 이상 보유하고 있는 곳이 바로 여기, 미국의회도서관이다.
미국의회도서관은 1800년, 미국이 수도를 필라델피아에서 워싱턴DC로 옮겨 오면서 함께 설립되었다.
안타까운 사실은, 당시 도서관이 자리하고 있던 국회의사당 건물이 영국의 공격으로 불타는 사건이 발생했고 이 사건으로 인해 미국의회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던 740권의 책과 3개의 지도 중 일부도 소실되었다는 것. 이제는 다시 구하려고 해도 구하기 힘든 책과 자료들인데 이렇게 허무하게 불타 사라져 버리다니....
하지만 다행히 당시 은퇴를 하고 몬티첼로에서 지내던 토머스 제퍼슨 전 대통령이 도서관을 다시 건립하기 위해 본인이 평생에 걸쳐 모은 도서를 도서관 측에 판매하겠다는 제안을 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때 제퍼슨 전 대통령의 제안을 받아들여 1897년에 현재의 위치에 미국의회도서관이 문을 열었다고 한다.
토머스 제퍼슨 전 대통령이 모은 도서는 현재 미국의회도서관의 토머스 제퍼슨 빌딩에 전시되어 있다.
미국의회도서관은 총 세 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이중에서 메인 격인 토머스 제퍼슨 빌딩The Thomas Jefferson Building은 화려한 실내 장식 덕분에 언뜻 보면 도서관이라기보다는 박물관처럼 보이기도 한다. 투어에 참여하지 않았다면 어쩌면 이곳을 단순히 유럽의 건축 양식이나 장식을 따라 만든 건축물 정도로만 생각하고 넘어갔을 수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된 도서관 투어 덕분에 미국의회도서관의 역사에 대해 알게 되었고, 더불어 도서관 곳곳에 자리한 그림과 각종 장식이 단순히 아름다움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미국의회도서관이라는 장소를 설명하는 일종의 상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게다가 건물에 설치된 전구는 미국의회도서관이 세워질 때부터 있었던 것이라고 한다. 다시 말해 이 건물은 미국에 지어진, 전기를 사용하는 건물 중에서 대중에게 공개된 첫 번째 건물인 것이다.
스미스소니언 박물관
-영국의 화학자이자 광물학자인 제임스 스미스슨(James Smithson)의 유산 50만달러를 기금으로 하여 1846년에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