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

 1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1
 2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2
 3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3
 4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4
 5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5
 6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6
 7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7
 8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8
 9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9
 10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10
 11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11
 12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12
 13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13
 14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14
 15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화중지방에 대하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화중지방은 고대에 중원이라 불리웠던 우리의 귀에는 한번쯤 들어본 지방이다. 현재 내가 거주 하고 있는 이 곳 절강성 가흥시는 화중지방에 속하는 일부의 지방이다. 그리하여 화중지방에 대하여 더욱 자세히 알고자 조사를 하고 보고서 작성에 임하게 되었다. 자료는 중국의 화중지방에 대하여 이해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을 한다.
(2)화중지방에 대한 개요
화중지방(華中地方) 예부터 중원(中原)이라 불렸던 화중지방은 중국 대륙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쪽과 남쪽에 황하강(黃河 황허강)과 장강이 각각 흐른다.
지형은 산맥과 평원으로 이뤄진 서고동저(西高東低)의 형태를 하고 있다. 화중지방은 중국 최초의 왕조인 하나라가 세워진 곳으로, 그 후 은, 주 그리고 춘추전국시대를 지나면서 수호지의 중심지가 되어 중국 역사의 한페이지를 장식했던 곳이기도 하다. 화중지방에 속하는 성으로는 호남성(湖南省후난성), 호북성(湖北省 후베이성), 하남성(河南省 허난성)등이 있다.
본론
화중지방의 지리
■ 화중지방의 지리 화중지방은 중국 중부를 흐르는 창강(長江:양쯔강(揚子江)의 별칭, 중국 에서는 창강이 더 일반적으로 불린다.)의 하류지역에 걸쳐 있다. 창강의 본류와 지류의 연안에 넓은 평야가 펼쳐져 있고, 그 주변은 얕은 구릉지 대로 구성된 곳이다. 화중지방의 북쪽은 다볘(大別) 산맥과 화이허(淮河)강으로 경계가 지어 지고, 남쪽은 난링(南嶺) 산맥과 우이(武夷) 산맥을 경계로 화난지방과 구분된다. 창강의 북쪽으로는 넓은 평야지대가 펼쳐져 있고, 남쪽으로는 지세가 복잡한 낮은 구릉지대가 모여 있으나 고도는 1,000m 이내로 중국의 다른 지역보다도 비교적 낮다. 지형학적으로는 만장년기(晩壯年期) 이거나 노년기(老年期)로 비교적 완만한 산세가 이어지고, 창강 등의 큰 강과 태호(太湖), 동정호(洞庭湖) 등의 호수들도 적지 않다. (2)화중지방의 기후 ■ 화중지방의 기후 화중지방의 기후는 전반적으로 습윤(濕潤)한데, 특히 여름에는 습기가 많아 상당히 후텁지근하다. 난징(南京)과 창강 연안에 있는 우한(武漢)의 여름은 ‘스토브’라고 할 정도이다. 연평균 강수량이 1,000㎜나 되어서 공기중에 습기가 많은 편이다. 한여름에는 평균 기온이 40℃를 오르내리는 폭염이 이어지는데, 이렇게 높은 기온과 많은 습기가 특징인 화중지방의 여름 기후는 여행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견디기 힘들 정도이다.
화중 지방의 산업 : 전통적으로 견직물과 도자기 공업이 성하고, 상하이를 중심으로 전기, 조선, 화학 공업 등 여러 공업이 발달하고 있다.
화중 지방 농업 : 양쯔강 유역, 벼농사 및 목화, 차나무의 재배, 양잠 활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