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

 1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1
 2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2
 3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3
 4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4
 5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5
 6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6
 7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7
 8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8
 9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9
 10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10
 11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11
 12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12
 13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각국의 문화소 개중 국인 민공 화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국의 공식 국가명칭은 중화인민공화국(中華人民共和國) [*영문: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 P.R.C.]이다. 건국일은 1949년 10월 1일이며 수도는 북경(베이징)이고 면적은 약 960만km²-한반도 면적의 44배 세계3위-이다.
국기는 오성홍기라 부르는데 적색을 황색은 광명을 상징한다. 5개의 별 가운데 가장 큰 별은 중국공산당을 나타내며 4개의 작은별은 노동자, 농민, 도시소자산계급, 민족자산계급을 나타낸다.
국경선의 총 길이는 20,280km인데 한국(북한), 러시아, 몽골, 중앙아시아 3국,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인도. 네팔, 부탄,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 등 14개 국가와 육지로 접경을 이루고 있으며 인구는 약 13억 5천만(2012년 기준)이다 민족은 한족과 55개 소수민족(약 1억 1천만 명 총인구의 8.5%)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언어는 중국어 (지역에 따라 소수민족언어병용)를 사용하고 있다. 유엔가입은 1971년 10월이고 현재 안보리상임이사국이다.
2) 지형
“서고 동저” 의 계단형이다
가장 높은 서부 국경지대는 알타이, 텐샨, 파미르, 히말라야 등 해발 7,000~8000m의 대산맥이고 다음의 중간단계는 칭하이, 티베트 고원이 있고 한 단 낮게 몽고, 칭장고원등이 흘러내리고, 마지막 계단인 동부해안 지대는 해발 2,000m의 평원이다
중국대륙은 두 개의 큰 강을 기준으로 구분되는데 창강 (흔히 양쯔강)을 기준으로 화중과화난이, 황허를 기준으로 화베이로 나누어진다
3) 기후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육지인 유라시아 대륙을 등지고 있고 세계에서 가장 큰 해양인 태평양을 마주하고 있는 계절풍 기후대에 속한다. 일명 대륙성 계절풍 기후이고 또한 주기적인 계절풍이 변화와 지형 등의 요인으로 사계절이 분명하고 비가 많이 오는 시기와 기온이 높은 시기가 일치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