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보고서

 1  스토리텔링 보고서-1
 2  스토리텔링 보고서-2
 3  스토리텔링 보고서-3
 4  스토리텔링 보고서-4
 5  스토리텔링 보고서-5
 6  스토리텔링 보고서-6
 7  스토리텔링 보고서-7
 8  스토리텔링 보고서-8
 9  스토리텔링 보고서-9
 10  스토리텔링 보고서-10
 11  스토리텔링 보고서-11
 12  스토리텔링 보고서-12
 13  스토리텔링 보고서-13
 14  스토리텔링 보고서-14
 15  스토리텔링 보고서-15
 16  스토리텔링 보고서-16
 17  스토리텔링 보고서-17
 18  스토리텔링 보고서-18
 19  스토리텔링 보고서-19
 20  스토리텔링 보고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토리텔링 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스토리 텔링 보고서
원본 소스 - 광화사(김동인)
인왕산에 산보를 나온 여(余)가 공상에 잠겨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
솔거는 천재적인 화가이지만 얼굴이 매우 추하다. 그래서 세상으로부터 버림받고 산 속에 들어와 숨어살며 그림에만 정진한다. 일찍이 열 여섯에 결혼을 하였으나 결혼한 처녀가 결혼한 다음 날 아침 솔거의 얼굴을 보고 도망가고 다시 장가를 들었으나 역시 떠나고 만다. 절세 미인이었던 어머니의 얼굴을 그리려다가, 곧 마음을 바꾸어 아내로서의 미인도를 그리려 한다.
그래서 그는 그림에만 모든 정열을 쏟게 되고 못생긴 자신의 용모 때문에 천하 절색이라고 믿고 사는 사내놈들을 깔보아 주기 위해 미인도를 그리려고 미녀를 찾아다닌다. 마음에 드는 미인의 모습을 찾지 못하던 중, 우연히 산 속에서 어느 날 그가 사는 산이 아름답다는 말을 듣고 찾아온 소경처녀를 만나게 되고, 소경처녀의 용모를 보고 놀라운 매력을 발견한다.
용궁 이야기로 소녀를 유혹해 오막살이로 데려온 솔거는 용궁 이야기를 하여 그 속에 도취된 소경처녀의 동경에 찬 신비로운 눈빛에서 자기가 찾던 미인의 모습을 보게 된다. 솔거는 처녀를 집으로 데려와 그림을 그리는데, 그림의 눈동자 부분만 남겨 놓은 채 그 날 밤 둘은 부부의 연(緣)을 맺는다. 다음날 그림의 눈동자를 완성하려 하나, 인생의 봄을 맛본 처녀는 이제 한 개의 지어미의 눈, 애욕의 눈으로 변해 있었다.
용궁이야기로 다시 이전의 신비로운 눈빛을 되살려 보려 하지만 소경의 눈은 전날의 황홀한 아름다움을 드러내지 못한다. 애욕의 눈일 뿐이었다. 격분한 솔거는 저주의 말을 퍼부으며 소경의 멱을 잡고 흔들다 놓자 벼루에 넘어져 죽게 되는데, 그녀가 넘어지는 바람에 먹물 방울이 튀어 미인도의 눈동자가 완성된다. 그러나 그 눈동자에는 멱을 잡았을 때의 원망의 눈빛이 서려 있었다.
이 일로 미쳐버린 솔거는 수일 후부터 괴상한 여인 화상을 들고 다니며 광인으로 불려지다가 어떤 눈보라 치던 날 미인도를 품은 채 돌베개를 베고 쓸쓸히 죽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