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동남부의 위치해 있는 부유한 저장성

 1  중국의 동남부의 위치해 있는 부유한 저장성-1
 2  중국의 동남부의 위치해 있는 부유한 저장성-2
 3  중국의 동남부의 위치해 있는 부유한 저장성-3
 4  중국의 동남부의 위치해 있는 부유한 저장성-4
 5  중국의 동남부의 위치해 있는 부유한 저장성-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의 동남부의 위치해 있는 부유한 저장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절강성은 개혁 개방 이후,절강성경제는 신속한 발전을 보여 전성경제총량이 전국 4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성내의 교통, 전력, 통신 등 인프라가 완비되어 있으며 공업도 발달하여 기계, 전자, 화공, 의약 4대지주산업과 비단, 방직,복장, 가죽 등 업종도中國에서 주요한 위치를 차지하였습니다. 항구를 이용한 연해 공업 중 화공, 전력, 가공수출 등 3대산업은 상당한 규모를 형성하였고, 농업은 잡곡과 기름을 위주로 목화, 뽕, 차, 과일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농산품의 공급이 충족한 편임. 특히 차잎의 파종면적, 생산량,수출량은 전국 1위를 차지하며, 누에생산량은 전국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연해 성시로서의절강성은中國해어의 주요한 산지이며 동시에中國담수어3대 생산지이기도 하다. 생기 넘치는 상품시장과 엄청난 수량의 중소기업도 절강의 주요 특색입니다. 다양한 주체의 중소기업이 전성 기업총수의99%를 차지하며 상품시장 수량과 교역액은 전국에서 1위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곳에서 제가 유학생활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미 예로부터 많은 국내외 국인으로부터 많은 투자를 받은 북경이나 상해의 발전성은 분명 전보다 더딜 것입니다. 하지만 절강성은 상해와 인접하고, 바다를 이용할 항구가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성임에 틀림 없습니다.
명칭 -浙江省의 명칭은 성도인杭州를 지나杭州으로 흘러 드는錢唐江의 다른 이름인 浙江 강에서 유래했습니다. “浙”이란 강물이 급하게 “꺾여(折)” 흐르 다는 의미를 내포하는 고유명사이며, 특히 杭州를 지나는 구간은 “갈 지(之) 자” 모양으로 꺾여 흐른다고 해서 “之江” 강이라는 별칭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약칭으로 “浙”을 사용하며, 中國화 되기 이전 이 지역 선주민을 가리키는 명칭이기도 했으며 春秋代 이 지역의 고대국가의 명칭이었던中國어:越,병음:Yue위에/월[*]을 약칭으로 쓰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中國어정체:越劇,병음:Yueju월극[*]”이라고 하면 浙江 지방의 가극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역사-錢唐 강 유역에서는 河 강 유역과는 독립적으로 별도의 신석기 문명이 발달했으며주(周)나라초기까지 河 강 유역의 문화권과는 동떨어진 지역이었습니다.춘추 시대에 이 지역에 살던 민족이 오늘날 紹興을 중심으로越나라를 세웠으며周나라의 책봉을 받았고, 월은 勾踐왕 시대에 경쟁관계에 있던吳나라를 멸망시켰습니다(기원전 473년). 이후전국 시대에 남방 지역의 강자로 부상한楚나라에 복속되었으며(기원전 333년), 기원전 221년秦나라가 中國을 통일함에 따라 제국의 판도에 편입되었습니다. 三國時代에는 孫씨의吳나라가 이 지역에 성립되어蜀,魏와 경쟁했습니다. 이어진남북조시대에는 남조 왕조들의 강역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북방 지역으로부터 대규모 이민이 이루어지면서 문화적으로도 中國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唐나라와 宋나라사이의오대십국 시대에 이 지역에는吳越국이 세워졌고,오대십국 시대는 남조 시대 이래로 발전해 온 장강 이남의 ‘江南’ 지역이 경제적으로 河 강 유역의 북방 中國을 압도하기 시작한 시기로, 짧은 기간이었지만吳越국은 크게 번성하여 한때 전성기에는 조세를 바치는 가구수가 55만 호에 이르렀습니다.南宋시대에 臨安(오늘날의杭州)이 수도가 되면서 이 지역은 더욱 발전했으며,明,淸시대에 浙江省 북부 지역은江蘇省남부 지역과 더불어 제국의 경제, 문화, 학술의 중심지가 되었다.명나라때부터 ‘浙江’이란 이름로 불리기 시작했으며 오늘날에 이르고 있습니다.
지리-浙江省은 북으로 上海市, 江蘇省, 서로는 安徽省, 江西省, 남으로는 福建省과 접하고 있습니다. 동으로는 바다와 면하고 있으며 杭州은 中國 최대의 海灣 입니다. 3000여 개의 도서가 속해 있어 中國에서 가장 섬이 많은 성입니다. 舟山 군도의 주 섬인 舟山 도는 海南 , 崇明 도에 다음으로 큰 섬입니다. 전 성 면적의 70%가 산지와 구릉으로 天台 산 등의 산악 지형이 성 전체에 분포한다. 대부분 지역은 해발 200-1000m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요 평원은 성 북부 杭州-嘉興-湖州 지역의 평야로 창 강 삼각주 평원이 일부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 밖에 해안 지역과 주요 하천 유역에 평야와 분지가 분포합니다. 錢唐 강이 주요 하천이며, 杭州의 西湖가 대표적인 호수 입니다.
기후 - 아열대계절풍기후대에 속하며 네 계절이 분명합니다. 봄은 비가 많고 날씨 변화가 심하며, 긴 여름은 무덥고 습합니다. 가을 날씨는 온난하고 건조한 편이며 겨울은 짧은데 북부 지방의 경우 다소 춥습니다. 1월 평균 기온 2-8°C, 7월 평균 기온 27-30°C입니다. 연 강우량은 지역에 따라 1000-1900mm, 초여름에 장마가 있으며, 늦여름에는 태풍이 잦습니다.
절강성의 행정 구역
위키백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