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1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1
 2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2
 3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3
 4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4
 5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5
 6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6
 7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7
 8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8
 9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9
 10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10
 11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11
 12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독후감
  • 2016.01.05
  • 12페이지 / hwp
  • 1,000원
  • 30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 투모로우의 줄거리, 분석, 감상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영화 투모로우 - 줄거리, 분석, 감상

잭 홀 박사는 기상학자로, 남극에서 빙하 코어를 탐사하던 도중 기상 이변의 가능성을 탐지하게 된다. 갑자기 빙하가 급속도로 조각나며 녹아내리기 시작해, 해류의 흐름이 변화되고 있음을 경고하는 경고음이 여러 나라에서 울리기 시작한 것이다. 잭 홀 박사는 이 현상이 계속되면 겪게 될 재앙을 예고하기 위해 얼마 후 열린 국제회의에서 지구 온난화로 인해 남극, 북극의 빙하가 녹고 바닷물이 차가워지면서 해류의 흐름이 바뀌고 있으며 결국에는 지구가 빙하로 뒤덮일 수 있다고 경고한다. 그러나, 정부에서는 단순한 태풍으로 여기고 오히려 심각하게 얘기하는 잭 홀 박사를 비난하며 환경에 자금을 투자하기 보다는 경제를 살려야 한다며 잭 홀 박사의 말을 무시해버린다.
그러던 와중, 잭 홀 박사는 해양 온도가 13도나 떨어졌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자신이 예견했던 빙하시대가 곧 닥칠 것이라는 두려움에 떨게 된다. 결국, 잭 홀 박사의 예상대로 끔직한 토네이도와 폭설, 우박 등 지구 곳곳에서 예상치 못했던 이상 현상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비행기가 이상난기류를 겪어 추락하였으며 일본에서는 우박으로 인해 피해를 겪고 있다는 소식이 TV를 통해 연신 보도된다. 지구의 북반부가 빙하로 뒤덮이기 시작하는 것이다. 이를 방관해오던 정부는 이상 징후에 놀라 아들을 구하러 가는 잭 홀 박사를 급히 백악관으로 불러 어떻게 해야 할지를 자문하게 된다. 잭은 현재 인류의 생존을 위해서는 지구 북부에 위치한 사람들은 이동하기에 너무 늦었으므로 포기하고 우선 중부지역부터 최대한 사람들을 멕시코 국경 아래인 남쪽으로 이동시켜야 한다는 과감한 주장을 하게 된다. 이에 또 다시 관료들과의 갈등을 겪게 되지만, 결국 미국 정부는 미리 대처하지 못한 북쪽 지역 시민들을 모두 포기하고 아직 구조가 가능한 중부 지역의 시민들을 남쪽으로 이동시키는 대피령을 내리게 된다. 이동을 시작한 사람들은 일대 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한편, 잭 홀 박사의 아들인 샘은 여자친구 로라와 함께 퀴즈 대회 참가를 위해 뉴욕으로 가게 되는데, 갑작스런 해일과 폭설로 이도 저도 못하는 상황에 고립되고 만다. 일단 높은 곳으로 피해야겠다고 판단한 샘은 친구들과 도서관으로 향하는데 로라는 택시문이 열리지 않아 어려움에 처한 외국인을 돕는 과정에서 다리에 상처를 입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휴대전화도 연결이 되지 않아 아버지와 통화를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하지만 샘은 공중전화는 통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생각해내 물이 차고 있는 지하로 내려간다. 계속 물이 차고 있는 상황에서 가까스로 아버지와 통화를 하게 되고 절대로 도서관을 떠나서는 안된다고 몇 일만 기다리면 구하러 가겠다는 아버지의 말을 듣게 된다. 그래서 샘은 도서관에 모인 많은 사람들에게 아버지에게서 들은 말을 전하지만, 몇 명을 제외한 사람들은 샘의 말을 외면하고 혹한 속에 기어이 피신을 떠난다. 도서관에 고립된 샘은 밖에만 나가도 동사하게 될 것이라는 아버지의 말에 따라 일단 도서관에 보관되어 있던 책들을 모아 불을 지펴 실내를 따뜻하게 만든다. 그리고 자판기와 식당에 가서 몇 일동안 먹을 양식을 준비해둔다. 그러던 와중, 여자친구인 로라가 알 수 없는 병으로 시름시름 앓게 된다. 다리에 난 상처로 인해 전염된 병으로 페니실린을 먹어야 살 수 있다는 것을 책을 통해 알게 된 샘은 밖에 정박되어 있던 배로 가서 먹을 식량과 페니실린을 구해와 죽어가는 로라의 목숨을 살려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게 된다.
이 시간 의사인 샘의 어머니는 대피령을 듣게 되지만, 구급차가 없이는 병원을 나갈 수 없는 환자인 토미를 혼자 둘 수 없어 구급차를 기다리며 초조해 한다. 시간이 조금 지나자 토미를 위해 구급차가 오게 되고 결국 토미와 함께 대피를 하게 된다.
항상 아들에게 무심한 아버지로 기억되었던 잭 홀 박사는 이번만큼은 아들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이라며 순식간에 사람을 얼려버릴 혹한을 헤치고 아들이 있는 뉴욕 국립 도서관으로 향하게 된다. 가던 도중 함께 가게 된 동지가 위험에 처해 스스로 목숨을 포기하고 그런 아픔 속에서도 아들을 향한 부성애를 가지고 묵묵히 도서관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혹한 속에 가까스로 견디며 도서관에 도착한 잭은 혹한과 굶주림 속에서 사투를 겪어 지쳐있는 샘의 일행을 결국 찾게 되고 샘은 아버지의 사랑을 느끼게 된다. 그와 동시에 이상 징후를 보이던 기후가 서서히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게 된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재앙으로 대통령을 잃게 된 미국 정부는 멕시코 정부에 공개적으로 감사의 표시를 전하고 환경에 대해 방관해오던 자신들의 태도를 반성하며 앞으로 환경에 방관하지 않을 것을 전한다.

1. 인물(누구/성격/역할/관계도)
잭 홀 박사(기상학자, 아버지역) : 냉철한 판단력을 가졌으며 자신의 일에 열정 이 강하고, 아들과의 약속을 꼭 지켜야 한 다는 강한 의지와 책임감, 또 아들에 대한 사랑을 갖고 있는 인물
샘 홀(아들역) : 사랑을 위해 헌신할 줄 아는 용감하고 영리한 인물, 또한 처음 에는 겉으로 다소 부모님에 대한 불만이 있어보이나, 내면에 그들에 대한 강한 믿음과 사랑을 가진 인물
닥터 루시(어머니역) : 위험한 곳에 아픈 아이와 남아주는 역시 사랑많고 책임 감 많은 인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