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인테리어 기법 풍수로 보는 거실 인테리어

 1  풍수 인테리어 기법 풍수로 보는 거실 인테리어-1
 2  풍수 인테리어 기법 풍수로 보는 거실 인테리어-2
 3  풍수 인테리어 기법 풍수로 보는 거실 인테리어-3
 4  풍수 인테리어 기법 풍수로 보는 거실 인테리어-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풍수 인테리어 기법 풍수로 보는 거실 인테리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현대건축환경과
풍수인테리어 기법
-풍수로 보는 거실 인테리어
1. 거실 인테리어
거실은 가족 공동의 공간으로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이다. 그러므로 생활의 중심 공간으로, 집안의 화목을 꽤하는 공간이다. 거실은 풍수적으로 각 공간에 기운을 공급하는 거점으로 위치와 크기가 풍수적으로 좋아야 한다.
생활의 편리성만 극대화된 거실이 아닌 체질과 인성에 맞는 인간중심의 공간으로 꾸며져야한다. 또한 현관을 통해 들어온 기를 각 공간으로 공급하는 중심적인 위치와 좋은 방위적 조합을 창출하는 키포인트로서, 많은 공간을 좋은 방위로 배치할 수 있는 적절한 자리가 최우선이다. 그러므로 거실은 집안의 공간 중심점을 반드시 포함하고 있어야 길하다. 집안의 구조나 생김새에 따라 공간 중심점이 통로나 부엌, 기타 거실 이외의 장소에 있을 경우에는 그 집안에 흐르는 생기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좋지 않다. 문주조의 방위적 배합에 따라 달라지지만 집안의 공간 중심에서 보아 안방문과 부엌문이 막힘없이 보여야 원할한 생기의 흐름을 기대 할 수 있는데, 이는 공간 중심을 포함하고 있는 거실의 어느 부분에서, 안방이나 부엌까지의 생기의 흐름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관이나 대문은 외부에서 들어오거나 나가는 생기가 굴절이나 방향 전환을 하면서 한번 정도 순화가 되어 중심점, 즉 거실에서 나가거나 들어오는 것이 여유롭고 원만하기 때문에 바로 보이는 것은 별로 바람직하지 않다.
또한 거실은 손님이 집을 방문 하여서 처음 접하는 공간이며 그 사람의 취향과 성격을 느낄 수 있다. 그러므로 가족 모두의 취향을 고려하여 편안한 분위기로 꾸며야 한다. 그러므로 우선 거실의 인테리어는 어떤 형태의 칼라로 할것인가? , 어떤 분위기로 갈것이가? , 무엇을 거실에 갖출것인가? , 소품으로 강조할것인가?, 하드웨어적으로 강조 할것이냐? 를 먼저 결정을 하고나서 디자인의 형태, 배치 위치, 바닥과 천정의 소재, 그리고 벽지를 쓸것인가, 도장으로 할것인가 등을 결정하고나서 가구의 종류와 색상, 벽체의 면 디자인, 수납의 형태는 어떻게 할것인가 등의 많은 연구와 적용이 필요하다.
1)해야할 것
① 소파는 현관을 등지고 배치한다. 소파 옆에 출입문이 있거나, 출입문을 정면으 로 바라보는 것은 풍수적으로 상당히 좋지 않다. 공간의 여유가 있는 집이라면 가급적 ‘ㄱ’자 형태로 배치할 것을 추천한다.
동쪽과 남쪽을 바라보는 방위가 좋다. 즉, 소파를 서쪽에 놓고 앉으면 동쪽을 바 라보는 형태. 소파가 서쪽에 놓이면 텔레비전이나 오디오 등은 당연히 동쪽에 놓 이게 된다
② 마룻결의 방향은 현관에서 실내 쪽으로 향하게 한다. 운기의 흐름을 좋게 하 기 위해서는 마룻결의 방향이 현관에서 실내로 향하는 것이 좋다. 무거운 가구나 지나치게 큰 가전 제품은 흐름에 장애물이 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삼갈 것이 며, 기의 통로가 되는 베란다에 물건을 가득 쌓아두는 것도 금물이다.
③ 밝은 색 벽지를 바른다. 햇빛이 가득 들어오는 밝은 거실은 풍수상 가장 이상적인 공간이다. 가족의 화목과 건강운을 높이고 싶다면 밝은 색 벽지와 커튼을 사용해 거실을 더욱 밝게 연출한다.
④ 벽과 바닥은 편안한 느낌을 주는 내추럴한 소재와 은은한 색상으로 꾸미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이 때 소품들도 가급적 디자인이나 재질 등을 통일시키도록 한다.
⑤ 조명은 전체 조명 외에 스탠딩 조명이나 다운라이트를 설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