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시작과 그 의사 역

 1  예수 그리스도의 시작과 그 의사 역-1
 2  예수 그리스도의 시작과 그 의사 역-2
 3  예수 그리스도의 시작과 그 의사 역-3
 4  예수 그리스도의 시작과 그 의사 역-4
 5  예수 그리스도의 시작과 그 의사 역-5
 6  예수 그리스도의 시작과 그 의사 역-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수 그리스도의 시작과 그 의사 역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예수님에 대하여
-예수님(1)
*발표 방향 및 목적
:사람을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시작과 그의 사역을 가르친다.
1. 이 땅에 오시기 전의 예수님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사건을 성육신(incarnation)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인간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신 사건을 말합니다. 예수님의 성육신 사건은 그의 탄생의 목적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시기 전 어떠한 모습으로 존재하셨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예수 그리스도의 선재성
요한복음 1장 1-2절에서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라고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영원 전부터 성부 하나님과 함께 계신 분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오시기 전부터 이미 존재하셨고, 이것을 예수그리스도의 선재성이라고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선재성은 예수님의 여러 말씀 가운데 증명되었습니다. 요한복음 3장 13절 말씀에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이는 곧 예수님은 자신이 하나님과 동등하심을 주장하신 것입니다. 또한 빌립보서 2장 6절 말씀에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 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라고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이는 바울 사도도 예수 그리스도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라고 말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성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성은 예수님께서 창조 이전에 존재하였다는 의미와 함께 영원히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선재성과 영원성을 정확하게 구별하기는 어렵지만 이 두 개념은 함께 인정되거나 부인되어야할 한 쌍 같은 존재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이 영원하신 것처럼 예수 그리스도도 영원하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요한복음 8장 58절 말씀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 하시니’라고 기록되어져 있습니다. 이는 아브라함이 있기 전부터 예수님께서 계셨음을 의미합니다.
3)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
예수 그리스도는 만물의 창조에 참여하셨습니다. 이 모든 창조물은 그리스도를 위해 창조되었습니다. 이는 창조에 그분의 선하신 뜻을 성취하려는 목적이 있음을 강조하는 말이며, 예수 그리스도는 지금도 창조물을 붙들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성육신 이전에 ‘여호와의 사자’라는 말로 하나님의 나타나심을 통하여 하나님처럼 말하고, 하나님과 동일시되고, 하나님의 주권에 행한 일을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여호와의 사자로서 다양한 일을 하셨습니다. 첫째, 예수 그리스도는 여호와의 사자로서 말씀을 전하는 일을 하셨습니다. 둘째, 예수 그리스도는 이스라엘을 인도하고 보호하는 일을 하셨습니다. 셋째, 예수 그리스도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심판하는 일을 행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육신 이전에도 활동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그분의 가장 위대한 일은 인간의 구원을 위해 속죄 제물로서의 성육신을 필요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예수 그리스도를 성경에서 영원하신 하나님으로서 인격을 가지신 분으로 묘사되어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