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부 총회 공과 분석 새공과 분석과 대안

 1  중고등부 총회 공과 분석 새공과 분석과 대안-1
 2  중고등부 총회 공과 분석 새공과 분석과 대안-2
 3  중고등부 총회 공과 분석 새공과 분석과 대안-3
 4  중고등부 총회 공과 분석 새공과 분석과 대안-4
 5  중고등부 총회 공과 분석 새공과 분석과 대안-5
 6  중고등부 총회 공과 분석 새공과 분석과 대안-6
 7  중고등부 총회 공과 분석 새공과 분석과 대안-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고등부 총회 공과 분석 새공과 분석과 대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고등부 총회공과분석
- 새공과 분석과 대안 -
1. 제4차 교육과정의 교육목적
“기독교교육의 목적은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성령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 자신과 교회와 세상을 새롭게 하는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 헌신하도록 돕는 것이다.”
-교육목적해설-
제4차 교육과정은 태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를 포함한다. 진정한 교사는 성령임을 인정하고, 성령의 역사로 인한 참된 변화를 추구한다. 복음(예수그리스도)은 기독교교육의 출발이며 근원이기 때문에, 복음을 통해 모든 사람이 변화를 경험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 때문에 각 사람이 각자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그것을 이루어 가도록 돕는 것에 집중한다. 각자의 전인적 측면(지·정·의)의 변화는 반드시 교회와 세상의 변화로 이어져야 한다. 따라서 제4차 교육과정의 궁극적인 목적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도록 돕는 것이다. 이 목적을 이루기 위해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일꾼으로 결단하게 될 뿐만 아니라 삶에서 구체적으로 헌신하게 되는 것까지도 포함한다. 참된 헌신은 지적 이해만이 아니라 의지적 결단과 삶에서의 실천까지 모두 포함한다.
2. 제4차 교육과정의 교육주제
“하나님의 사람, 세상의 빛”(딤전 6:11, 마 5:14 G.P.L: Gods People, Light of the world)
사회를 향한 복음의 영향력이 약화되어가는 이 시대 속에서 하나님의 사람을 양육하여 세상의 빛이 되도록 하는 것이 본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비전이다.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는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어 하나님 나라의 일꾼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으며, 이 주제를 함축적 용어로 ‘하람빛’을 사용한다. 이는 ‘빛을 비추는 하나님의 사람’을 의미한다.
3. 제4차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내용의 범위는 크게 두 가지 축으로 이루어지는데,
첫째, 수평축으로, 기독교교육의 핵심 내용범위에 해당하는 하나님과 그의 지으신 모든 피조세계가 포함된다.
나와 하나님(예수 그리스도, 하나님, 성령, 성경), 나와 교회(정체성, 비전, 은사), 나와 이웃(가정, 학교, 미디어/문화), 나와 세계(사회, 나라/지구촌, 자연/우주)
둘째, 수직축으로,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하여 어느 수준에서, 어떤 방식으로 응답하여야 하는가에 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