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의 기사 Garcilasodela Vega

 1  제국의 기사 Garcilasodela Vega-1
 2  제국의 기사 Garcilasodela Vega-2
 3  제국의 기사 Garcilasodela Vega-3
 4  제국의 기사 Garcilasodela Vega-4
 5  제국의 기사 Garcilasodela Vega-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제국의 기사 Garcilasodela Vega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제국의 기사 : Garcilaso de la Vega
1. Garcilaso de la Vega의 생애
-Juventud (1501-1519)
Garcilaso de la Vega가 태어난 시기는 대략 1501년에서 1503년 사이라고 추측되고 있다. 그의 아버지인 Garcilaso de la Vega는 카톨릭 양왕 궁정의 기사이자 로마에서 대사로 지냈던 인물이다. 그의 어머니는 Sancha de Guzman으로 las Generaciones y semblanzas의 작가인 Fernan Perez de Guzman의 손녀였다. 그의 부계에도 작가가 있었는데, Serranillas y Decires의 저자 Inigo Lopez de Mendoza로 Santillana의 후작이었다.
Garcilaso de la Vega의 초기에 대해선 별로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일곱 형제 중 둘째 아들로 젊은 시절 라틴어와 그리스어 공부에 매진했다. 그의 아버지는 1512년 사망하고, 그의 어머니는 홀로남아 많이 자녀들의 교육에 힘썼다. 그가 태어나고 자란 것으로 알려진 Toledo는 당시 Alfonso Cedillo와 같은 저명한 인문학자들이 있었다.
1519년 Garcilaso de la Vega는 Toledo의 사제회(cabildo)의 재판에 개입된다. 이 재판은 Nuncio의 병원에서 일어난 폭동의 선동자들에 대한 것으로, 이 병원의 후견인과 관련된 문제로 발생한 폭동이었다. 이 사건은 사제회와 시의회(concejo)사이에 존재하던 적대감정에 의해 발생된 것으로 보이는데, 당시 시의원(regidor)이자 Garcilaso de la Vega의 여형제의 남편인 Luis Fernandez Portocarrero를 비롯한 Garcilaso가의 여러 사람이 개입되었다. 이로인해 Garcilaso de la Vega는 3개월의 추방령을 받고, 이에 항소를 하게 된다.
-Guerra de las Comunidades & Jornadas de Rodas (1520-1524)
이 후에 Garcilaso de la Vega는 Carlos Ⅴ를 섬기게 된다. 1520년 9월에 Coruna에 있는 궁정에 janfaus서 contino의 칭호를 받게 되고, 연봉 49,000 maravedis를 받으며 당시 가장 특별한 귀족계층만 맡을 수 있는 왕실 수비직을 맡게 된다. Garcilaso de la Vega는 1521년 Olias에서 반대파들과 대적하여 전투하고 상처까지 입게 되면서 왕과 가까워진다. 이듬해인 1522년 터키로부터 Rodas 섬을 방어하기 위해 San Juan의 기사들로 조직된 실패한 원정대에서 두각을 나타내었고, 1523년 프랑스와 벌인 Navarra 전투에 참가하여 그 해 9월 왕가의 존경의 표시로서 Santiago의 기사복을 받게 된다.
-Noviciado y Casamiento (1524-1525)
Santiago 기사단에서의 견습 기간으로 Ucles에 있는 수도원에서 1년을 보냈다. 그리고 1525년 Elena de Zuniga와 결혼한다. 그녀는 여왕 Isabel의 취사반장(maestresala)인 Inigo de Zuniga의 딸로 Carlos Ⅴ의 여형제인 공주 Leonor de Austria의 시녀(dama)였다. 그들은 Toledo에 정착한다.
-Bodas Reales (1526)
1526년 2월에 Leonor de Austria 공주와 프랑스의 Francisco Ⅰ와 약혼하고, Carlos Ⅴ는 포르투갈의 공주 Isabel과 3월에 결혼을 했다. 이 때, 그는 Isabel의 시녀인 Isabel Freire를 만나게 된다. 이후 Isabel Freire는 그의 시에 커다란 영감과 영향을 주게 된다.
-La Corte espanola (1526-1529)
Garcilaso de la Vega는 이후 3년을 Valladolid, Burgos, Toledo 등의 궁정에서 보낸다. 궁정에서 그는 Isabel Freire에게 바치는 사랑의 시들을 남긴다. 그러나 그녀는 Antonio de Fonseca와 결혼한다. 이후에도 그는 계속 문학공부를 하고 시를 쓴다. 그리고 이 시기에 Juan Boscan과 평생 이어가게 될 우정을 만들어 나간다. Boscan는 후에 Alba 공장이 될 젊은 Fernando Alvarez de Toledo의 양육자로서 궁정에 거주했다. 이와 같은 그의 또다른 친구는 Alba 공작의 삼촌인 Pedro de Toledo로 Santiago기사단에 그가 들어갈 때 대부의 역할을 했으며, 그 외 여러 경우에 그의 보호자 노릇을 해주었다. 이들 셋은 Rodas 원정길에 참가하기도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