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

 1  산동성-1
 2  산동성-2
 3  산동성-3
 4  산동성-4
 5  산동성-5
 6  산동성-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산동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산동성
[목차]
1. 서론
2. 지리적 특색
3. 역사적 배경
4. 문화적 특색
5. 결론
1. 서론
중국이라는 나라가 가지고 있는 능력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거대한 땅덩어리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인구수는 또 어떠한가? 경제, 정치, 군사력만 따져도 명실공히 현세에 큰 발자취들을 쌓아가고 있는 나라가 바로 중국이다. 이런 중국 땅에 그것도 상해에서 근접한 위치의 가흥에서 생활하고 있는 내가 믿겨지지가 않는다. 내가 처음 중국 땅을 밟아본 곳은 내가 지금 주제로 삼고 있는 山省이었다. 다른 지역은 몰라도 이곳만은 가봤던 곳이니까 뭐 그러려니 하는 생각이 아니라 나의 중국에서의 첫 경험을 이번 레포트를 통해서 다시 한 번 관찰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정하게 되었다. 내가 굳이 山省을 썼다고 해서 다른 지역을 낮게 보는 건 절대 아니다. 오해마시길 바라며 시작을 해볼까 한다.
2. 지리적 특색
중국 동부 연해(沿海), 황하(黃河) 하류, 징항대운하(京杭大河) 중·북단에 위치해 있는 성(省)으로 간칭()은 루(, 노)이며 성회는 제남시(南市)이다. 동북쪽은 보하이(渤海, 발해), 남동쪽은 황해에 면하여 중국 전체 해안선의 1/6인 3,121㎞를 보유하여 광둥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남쪽은 장쑤성(江省)과 안후이성(安徽省), 남서쪽은 허난성(河南省), 북서쪽은 허베이성(河北省)에 접한다.
경내의 평균고도는 536m로 중남부 지역은 높은 산맥과 산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악의 하나이며 해발고도가 1,545m로 성내에서 가장 높은 타이산(泰山)이 자리 잡고 있다. 동북쪽 및 동부 연해지역은 완만한 구릉지역이며 서남 및 서북쪽은 해발 2~10m 내외로 경내에서 가장 낮은 평원 지형이다. 이 지역은 황하(黃河)의 주기적인 범람에 의해 형성되었으며 화북평원(北平原)의 일부를 이루며 지표면의 해발고도는 50m 이하이다. 중남부 지역은 산지 및 구릉지대로 이 지역에 태산(泰山), 라오산, 기산, 몽산 등 해발 1,000m 이상의 산들이 밀집해있다. 경내는 평원과 분지가 전체의 63%, 산지와 구릉이 34%, 나머지는 하천과 호수로 이루어져 있다.
산둥성(山省)의 기후는 대체적으로 북온대 습윤 계절풍기후에 속하며 사계가 분명하고 봄과 겨울이 짧고 여름과 겨울이 길다. 연평균 기온은 지역적 특성에 따라 큰 차이가 보이는데 바다의 영향을 받는 동북쪽의 산둥반도 및 황하삼각주 지역은 1월 평균 -4℃, 7월 24℃이며 서남쪽 내륙은 최저 1℃, 7월 27℃이다. 연 강수량은 서남부에서는 600㎜ 이하나 동남부 연해지역은 900㎜가 넘어 분포가 다양하고 60% 이상이 6~8월에 집중되고 있다.
3. 역사적 배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