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해석 의대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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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찬송가 해석-

본래 10절로 이루어졌던 이 찬송시의 1절은 이 찬송시의 중심 주제로 작시자인 아이작 와츠가 갖고 있는 "기독교는 참으로 큰 기쁨의 사전이다" 라는 확신을 잘 표현하고 있다. 현재의 우리 찬송가에서는 빠진 한 절에서 그는 "종교한 우리의 기쁨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결코 아니다"라고 말한다. 그리스도인들인 우리는 슬퍼해야 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만물을 지배하시고 사랑으로 세상을 다스리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섬기기 때문이다. 1707년 와츠는 이로우리가 1867년 이 시를 작곡할 때 추가되었다. 이 찬송가는 주일학교 찬송 선곡집인 (1868)에 최초로 수록 발표되었다.

이 찬송가는 엘리사 A. 호프만 목사에 의하여 작시되고 존 H. 스톡톤 목사에 의하여 작곡되었다. 이 찬송가는 히브리서 9장 14절의 말씀을 기초로 한 것으로 그리스도의 보혈로 속죄와 구원을 얻은 그리스도인의 기쁨을 잘 나타내 주고 있으며, 특히 세 차례 반복되어 있는 "찬송합시다"라는 구절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속죄의 은혜를 높이 기리고 있다. 이 찬송가는 T.C. 오케인과 C.C 맥케이브와 존 R. 스웨니에 의하여 편집된 (1878)이라는 찬송집에 처음으로 수록되었다.

그리스도의 놀라운 속죄의 은혜를 노래한 이 찬송가는 사도행전 15장 11절을 기초로 하여 줄리아 H. 존스톤에 의하여 작시되었으며 무디 성경학교의 음악선생이었던 다니엘 B. 타우너에 의하여 작곡되었다. 이 찬송가는 이 세상의 죄가 아무리 많을 지라도 보혈을 흘리심으로써 이 세상의 모든 죄를 대속하신 그리스도의 은혜를 찬양한 찬송가로서, 이사야 1장 18절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 지라도 양털 같이되리라"는 약속의 말씀을 상기시켜 준다.

이 찬송가는 "피흘림이 없은 즉 사함이 없느니라"는 히브리서 9장 2절의 말씀을 기초로 하여 로버트 로우리 목사에 의하여 작시 작곡되었다. 이 찬송가는 "예수의 피밖에 없네"라는 구절을 각 절마다 세 차례씩 사용함으로써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서만 속죄함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이 찬송가는 윌리엄 H. 도운과 로우리 자신에 의하여 편집된 (1876년)에 처음으로 수록되었는데, 이 찬송가의 곡은 로우리가 만년에 거하였던 지역의 이름을 써서 PLAINFIELD로 불려지기도 한다.

이 찬송가는 1872년에 루이스 하트소우 목사에 의하여 작시 작곡되었다. 그는 1872년에 아이오아주의 엡워드에서 부흥 집회를 인도하던 중 결심자들을 주께 보다 더 가까이 인도하기 위하여 이 찬송가를 작시 작곡하였는데, 이 찬송가는 주님의 모혈을 통하여 죄사함을 얻기 위하여 그리스도께로 나아가는 결심자들의 간구와 소망을 잘 나타내 주고 있다. 이 찬송가는 1872년판에 처음으로 수록되었으며, 그 후 아이라 D. 생키에 의하여 (1875년)에 재차 수록됨으로써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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