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및R에서의빅데이터 활용

 1  빅데이터및R에서의빅데이터 활용-1
 2  빅데이터및R에서의빅데이터 활용-2
 3  빅데이터및R에서의빅데이터 활용-3
 4  빅데이터및R에서의빅데이터 활용-4
 5  빅데이터및R에서의빅데이터 활용-5
 6  빅데이터및R에서의빅데이터 활용-6
 7  빅데이터및R에서의빅데이터 활용-7
 8  빅데이터및R에서의빅데이터 활용-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빅데이터및R에서의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빅데이터 및 R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1. 개요
현대 사회는 어마어마한 양의 데이터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정부 업무도 예외가 아니다. 복지수당 및 국민건강보험(National Health Service)의 관리에서부터 여권 및 운전면허 발급에 이르기까지 공공부문 전반에서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공공 서비스 운영 중에 쌓이게 된다. 세금 부문만 하더라도 국세관세청(HM Revenue & Customs)이 영국 국립도서관 (British Library)보다 80배 이상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빅데이터(big data)란 이처럼 거대한 데이터세트를 말하며 빅데이터 분석(big data analytics)이란 이러한 데이터세트를 결합하고 관찰하여 의미를 찾아내고자 하는 과정을 말한다.
- 참조 문헌 : 빅데이터로 인한 기회 (크리스 유)
2. 빅데이터 활용 사례
신한카드 ‘Code9
신한카드 ‘Code9’은 2200만 BIg Data를 분석하여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놀라운 카드 생활을 만들어 간다는 점을 슬로건으로 할 만큼 빅데이터 분석의 좋은 사례입니다.
2014 Database Job Concert 에서도 신한카드의 센터장님이 오셔서 Code9의 빅데이터 사례를 보여주시면서 Macro Trend와 Micro Trend를 조합한 남/녀 각 9개의 Trend Code가 바로 Code9 이란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Code9’의 상품시리즈로는 Trendy한 사회 초년생을 위한 ‘할인+포인트’ 결합 Multi 서비스형 상품인 ‘23.5’와 실용 중시 직장인들을 위한 ‘할인+포인트+금융’ 결합 Multi 서비스형 체크 상품인 ‘S-Line이 출시되었습니다.
소비 패턴의 주를 이루는 카드와 그 카드를 사용하는 한 사람 한 사람의 데이터를 모아 이룬 빅데이터의 조합으로 완성된 신한카드 ‘Code9은 빅데이터가 우리 생활에 실용화가 되고 있는 좋은 사례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 참조 사이트 : 신한카드 홈페이지
https://www.shinhancard.com/conts/person/news/1236317_14531.js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